현대카드 다이브 채널에 정태영 CEO가 직접 등장했다. 그 현대카드의 수장이 나와서 직접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 브랜딩이 무엇인가? "기업과 상품이 가지고 있는 페르소나 매니지먼트입니다. 마케팅이 상품 개발, 가격 또는 판촉을 이야기 하고 있다면 브랜딩은 기업과 상품이 갖고 있는 페르소나, 인격, 철학, 존재 이유, 방향상을 두는 것이죠. 어떤 회사는 마케팅과 브랜딩을 섞기도 하는데 엄연히 다른 것이고 확연히 구별되어 사용되어야 합니다" ✅ 브랜딩 ≠ 마케팅 "마케팅의 일부로 브랜딩을 보는 곳이 있는데요, 그것은 흔히 하는 오류중에 하나입니다. 브랜딩이 상품에 페르소나를 주고 그 위에서 마케팅의 포지셔닝이나 가격정책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브랜딩이 훨씬 기초적이고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강. Sales vs Marketing vs Branding - 현대카드 CEO 정태영 [OVER THE RECORD]

www.youtube.com

1강. Sales vs Marketing vs Branding - 현대카드 CEO 정태영 [OVER THE RECORD]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5일 오후 11:4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지난 2012년 설립된 빌더AI는 코딩 지식 없이도 AI로 누구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이 생성되는 구조로, 앱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인력 의존도를 크게 줄인다는 점에서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 더 보기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조회 740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