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강. Sales vs Marketing vs Branding - 현대카드 CEO 정태영 [OVER THE RECORD]
YouTube
현대카드 다이브 채널에 정태영 CEO가 직접 등장했다. 그 현대카드의 수장이 나와서 직접 브랜딩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 브랜딩이 무엇인가? "기업과 상품이 가지고 있는 페르소나 매니지먼트입니다. 마케팅이 상품 개발, 가격 또는 판촉을 이야기 하고 있다면 브랜딩은 기업과 상품이 갖고 있는 페르소나, 인격, 철학, 존재 이유, 방향상을 두는 것이죠. 어떤 회사는 마케팅과 브랜딩을 섞기도 하는데 엄연히 다른 것이고 확연히 구별되어 사용되어야 합니다" ✅ 브랜딩 ≠ 마케팅 "마케팅의 일부로 브랜딩을 보는 곳이 있는데요, 그것은 흔히 하는 오류중에 하나입니다. 브랜딩이 상품에 페르소나를 주고 그 위에서 마케팅의 포지셔닝이나 가격정책이 이루어지는 것이기 때문에 브랜딩이 훨씬 기초적이고 중요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2월 15일 오후 11: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