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감정 노동을 거부하고, 자신의 취향을 존중하는 곳을 찾아다닌다. 수십만 원씩 회비를 내고 참여하는 독서모임 '트레바리', 함께 운동하는 플랫폼 '버핏서울', 취향을 공유하는 유료 회원제 사교 클럽 '문토' '취향관' 등의 성공이 대표적 예다. 외로움을 느끼면서도 철저하게 개인화된 형태의 사회성을 추구하는 셈이다." 2020년을 전망하는 트렌드 예측서들이 공통적으로 짚는 키워드는 '외로움'. 혼자의 시대, 취향이 맞는 사람들끼리의 '느슨한 연대'를 공략하는 비지니스가 팔린다.

2020년, `외로움`을 팔아라

n.news.naver.com

2020년, `외로움`을 팔아라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0월 31일 오전 1:5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기대와 달리 조용한 이유

    ... 더 보기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contents.premium.naver.com

    이케아 옆, 이마트 푸드마켓은 왜 조용할까? 고덕점에서 드러난 대형마트의 리뉴얼 딜레마

    조회 175


    🔦'네이버다움', 이렇게 찾았다고 합니다

    ... 더 보기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fficial.naver.com

    NAVERfficial - "네이버다운 게 뭔데?" 물으신다면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 더 보기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뉴닉

    무신사가 마뗑킴 일본 매장을 성공시킨 비결은

    항해 플러스 AI 7주차 후기 — Python Logging과 Wandb

    항해 플러스 AI 7주차는 본격적으로 HuggingFace를 활용한 LLM Pre-training과 Fine-tuning을 제대로 경험하고, Python Logging과 Wandb라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까지 배우면서 그야말로 AI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한층 높일 수 있었던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 더 보기

    조회 59


    항해플러스 AI 후기(7주차) - AI 실무 적용법, RAG 개선하기

    ... 더 보기

    조회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