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세대는 소셜 미디어를 어떻게 활용할까 1. Z세대 4명 중 1명은, 하루에 소셜 미디어를 3시간 이상 사용하며, 2. Z세대들이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는 첫 번째는 정보 또는 콘텐츠 탐색. 2위는 순간 공유. 3위는 메신저 목적 3. 특히 페이스북은 Z세대에게 유용한 정보를 받아보거나 재밌는 이슈·유머 콘텐츠를 친구와 함께 나누며 시간을 보내기 위한 용도로 사용됨. 4. 또한, 광범위한 소셜 미디어 사용으로, 카카오톡, 문자, 전화 등을 이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친구들과 소통할 수 있다고 생각함. 5. 더불어 Z세대들은 물건을 구매하기 전 소셜 미디어를 통해서 관련 정보와 찐리뷰를 찾아보며, 그 정보들이 구매에 큰 영향을 미침. 6. 인스타는 피드보다는 스토리에 좀 더 많은 내용을 공개함.

[대학내일20대연구소] Z세대에게 SNS는 '정보'를 찾고 '순간'을 공유하며 타인과 '대화'하는 수단

매드타임스(MADTimes)

[대학내일20대연구소] Z세대에게 SNS는 '정보'를 찾고 '순간'을 공유하며 타인과 '대화'하는 수단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1일 오후 11: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나는 가끔 조합형 한글의 아름다움에 대해 생각한다.


    그 아름다움은 단순히 예쁜 글꼴이나 정갈한 종이 위의 자소 배열에서 끝나지 않는다. 진짜 매력은, 정밀한 정보 구조와 이산 수학적 규칙성 속에 숨어 있다.


    ... 더 보기

    MZ가 신상이 아니라 중고 명품에 관심을 갖고 지갑을 본격적으로 연다면서 그 이유를 분석했는데, 그 중 몇몇을 추리면 MZ가 친환경 의식이 높고 소유보다는 '경험'을 추구하고 사용성이라는 소비자 가치를 중시해서라고 그렇단다. 솔직히 그건 그냥 끼워맞춘 것으로 밖에 안보인다. 아무리 넉넉한 마음을 갖고 봐도 아주 매우 지극히 극히 일부는 그럴 수 있다 이해해도 결국 명품 갖고 싶으니깐 핑계에 이유를 붙인거에 가까워보인다.

    ... 더 보기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naver.me

    "비싼 명품 안 사요" MZ 돌변하더니…'2500억' 몰린 회사

    요즘 사람들이 가장 많이 AI를 활용하는 분야 Top 10

    1

    ... 더 보기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Harvard Business Review

    How People Are Really Using Gen AI in 2025

     • 

    저장 9 • 조회 1,134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44 • 조회 3,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