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의 경쟁력은 다름이다. 선진국은 로컬의 다름을 지역 산업 소재로 활용한다. 밀레니얼이 열광하는 글로벌 브랜드 스타벅스, 나이키, 이케아는 출신 지역의 생활 문화를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로 창업했다. 커피 도시 시애틀, 아웃도어 도시 포틀랜드, 실용주의 도시 알름훌트가 각각 세계적 커피 브랜드, 아웃도어 브랜드, 실용주의 가구 브랜드를 배출한 것이다." 로컬의 크리에이터 커뮤니티가 활성화 되어야 하는 이유. 지역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로컬 브랜드를 육성해야 할 이유.

[모종린의 로컬리즘] 로컬은 창조의 자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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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종린의 로컬리즘] 로컬은 창조의 자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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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11월 1일 오후 12: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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