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콘텐츠 업계 키워드 콘텐츠 진흥원의 2020년 결산-내년도 전망 자료입니다. 유튜브 영상과 원문 자료 다운로드 링크도 같이 남겨둡니다. (PPT 자료라 가독성 굳입니다!) 개인적으로 "곧 도착할 새로운 콘텐츠 놀이터, 메타버스에 올라타라"는 인사이트에 기대감이 있습니다. 1. 가상과 현실의 융합 : 곧 도착, 메타버스 2. 확장과 연결의 재편 - IP에는 끝이 없다 ㄴ웹툰의 애니화, 드라마의 게임화, 게임의 영화화 ㄴ 세계관을 구축하는 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 - 동상이몽? 이상동몽! : 합종연횡 ㄴ 콘텐츠-콘텐츠간, 콘텐츠-비콘텐츠간 교차 경쟁,연결과 협업 3. 움직이는 이용자 - 진화하는 코쿤 : 집콕,차콕 ㄴ 홈엔터테인먼트 성장 가속, 드라이브인 콘텐츠 확대 - 가.불.구.취 : 가치관과 불일치하면 구독 취소 ㄴ 더 꼼꼼하고 깐깐해진 콘텐츠 선택 기준 4. 디지털 뉴딜 - D.N.A 미래콘텐츠를 지배하는 자 ㄴ Data. Network, AI 5. 한류, 또다른 1인치의 장벽을 넘어라 - 신남방으로 확산 ㄴRECP 타결 (동남아). 신 시장 인도 - 혼종적 변화 양상 ㄴ 제작 시스템의 수출, 글로벌 OTT 공동 제작 투자 > 유튜브 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xqIDE2CgSVw&t=5s > 원문 다운로드 : https://www.kocca.kr/cop/bbs/view/B0000180/1843515.do?#

8대 키워드로 전망하는 2021년 콘텐츠산업

문화뉴스

8대 키워드로 전망하는 2021년 콘텐츠산업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26일 오후 9: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한국 스타트업 & 인수합병 역사에 길이길이 남게될 deal. 알고보니 숨은 승자는 당시 딜을 뺏긴 네이버..?

    ... 더 보기

    카카오엔터, 美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서비스 종료

    조선비즈

    카카오엔터, 美 웹소설 플랫폼 래디쉬 서비스 종료

    조회 366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323


    월급 루팡의 최후, SNS때문에 해고당했다!

    ... 더 보기

    “실리콘밸리의 힘은 개인의 자율과 책임을 극대화한 것에 있다. 이를 위해서는 회사에 무슨 일이 있는지 구성원들이 알아야 한다. 소수의 리더가 관리·감독하며 이끄는 조직은 관료화될 뿐, 숨는 사람이 많아지고, 더 크게 성장하지 못한다.”

    ... 더 보기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조선일보

    ‘AI 100조’ 성공하려면 주 52시간 규제부터 풀어야… 民生은 기업 경쟁력에 달렸다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6 • 조회 9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