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체육류 시장의 전반적 트렌드를 종합한 글. “ 심지어 육류 산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업자들 역시도 이러한 대체 육류 혹은 대체 단백질에 대한 사업 전략을 강화하고 있는 양상입니다. 가장 대표적으로는 미국의 가장 큰 육류 제조업체인 Tyson Foods가 공장에서 만들어진 너겟 제품을 공개한 것은 물론, 대체 단백질 시장의 리더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히고 있습니다. Perdue Farms의 경우에도 프리미엄 미트 제품의 강자가 되겠다고 언급하지 않고, 프리미엄 단백질을 제공하는 기업이 되겠다는 비전을 발표하면서 시장의 분위기가 바뀌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2015년 이후로 미국의 Tyson이나 Cargill을 비롯한 대표적인 육류 전문 업체들이 animal-free 단백질을 제조하는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를 활성화 하고 있는 추세이기도 합니다.“ “ 버거를 판매하는 패스트 푸드 체인들 역시 대체 육류 메뉴 판매에 적극적으로 동참하는 양상입니다. 패스트 푸드 체인인 White Castle의 경우 2018년 봄 일부 매장에서 Impossible Foods의 패티를 제공한 이후 미국 전역의 380개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기도 했습니다. White Castle의 담당자는 Impossible Foods의 패티로 만든 버거를 재구매하기 위해 매장을 찾는 고객의 수가 늘고 있으며, 스스로도 그 성과에 놀라고 있음을 밝혔습니다. 멕시칸 푸드를 제공하는 Del Taco의 경우에도 Beyond Meat 타코를 런칭한 이래로 2백만 개를 판매하면서, 자사 역사상 가장 성공적인 프로덕트 런칭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전세계 2위의 패스트 푸드 체인인 Burger King 역시 세인트 루이스 매장에서 Impossible Whopper를 테스트한 이후, 7200개 매장으로 판매처를 확대했습니다.“

육류 산업의 종말이 시작되나?

네이버 블로그 | 드래곤라퓨타 애니메이션 블로그

육류 산업의 종말이 시작되나?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8월 15일 오전 12:2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