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과 애플의 전쟁🗣 이로 인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광고를 집행할 때 변화되는 부분을 미리 체크해두어야 합니다. “2021년 초부터 Facebook은 Apple의 앱 추적 투명성(ATT) 프롬프트를 표시합니다. Facebook과 Instagram이 Apple의 ATT 프롬프트를 표시하기 시작하면 Apple이 데이터 공유에 제한을 적용하기 때문에 Facebook의 비즈니스 도구에서 모바일 웹 이벤트를 최적화, 타게팅 및/또는 보고하는 비즈니스는 타격을 받을 것입니다.” 많은 유저들은 ATT 프롬프트가 표시될 경우, 개인 정보 사용을 거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일반적으로 앱 개발자를 포함한 앱 광고업계에서는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고 이에 대한 효과를 측정하기 위해 애플 기기마다 부여된 고유한 식별자(identifier)인 IDFA를 이용한다. 광고주들은 이를 통해 아이폰·아이패드 이용자들의 검색 활동이나 앱 이용 기록 등을 수집하고 파악해 맞춤형 광고를 보낸다.” 이로 인해 페이스북/인스타그램 앱 광고에서 ‘앱 전환’ 광고, 즉 앱을 설치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특정 이벤트를 유도하는 전환 캠페인 집행이 어려워질 것으로 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는 ATT의 실행은, 애플의 자사 광고 이익을 높이기 위한 조치라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애플이 시행하게 되는 ATT의 내용을 잘 살펴보면 정작 애플의 개인 맞춤 광고 플랫폼에는 이 정책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라는 설명이다. 결국 앱 개발업체와 광고업체 등이 페이스북 대신 애플의 광고 시스템을 사용하도록 강요하는 정책이라는 주장이다.” 이번 애플의 조치는 앱 뿐만 아니라 웹 광고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페이스북에서 웹 광고에 필요한 조치에 대해 공유하였습니다. 이벤트 관리, 다이내믹 애드, 광고 측정에 있어서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다음 코멘트에 공유드리겠습니다.

"아이폰 쓰지말라"는 페이스북...격해지는 美 '빅테크 전쟁'

조선비즈

"아이폰 쓰지말라"는 페이스북...격해지는 美 '빅테크 전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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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7일 오후 12: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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