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45년간 배운 것 | GeekNews
GeekNews
이번주의 마지막 글로.. 이만한 글을 적을 수 있으면 되었다 싶네요. 정말 좋아요. 진짜 좋았던 구간들을 말해보자면... 6. 정직하고, 역할에 맞지 않을때는 인정하세요 - 경력의 어느 시점에서 자신이 적합하지 않은 역할을 맡게 될 수 있음 - 나쁜 핏은 캐릭터의 결함은 아니지만, 무시해서는 안되는 문제임 - 이 딜레마 대한 해결책은 한가지 이상일수 있음 ㅤ→ 당신이 진화하거나 ㅤ→ 역할이 진화하거나 - 중요한 건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으며, 이 곳에서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에 대한 자기 지식을 가지는 것 ------ 여기까지에요. 이건 진짜 최고입니다. 2. 기초에 집중하세요 기술은 계속 변화하지만, 소프트웨어 개발에 대한 기초들은 이 트렌드를 뛰어넘음 오랜시간 유효할 여섯가지 기초 ㅤ→ 팀 워크 : 훌륭한 팀이 위대한 소프트웨어를 만듭니다. 팀워크를 당연시하지 마세요 ㅤ→ 신뢰 : 팀은 신뢰의 속도로 움직입니다. 함께 일하고 싶은 신뢰할수 있는 사람이 되세요 ㅤ→ 의사 소통 : 정직하고 적극적으로 의사소통 하세요. 지식의 저주를 경계하세요 ㅤ→ 합의 추구 : 전체 팀이 같이하는 시간을 가지세요. 토론과 불일치를 통해서 최고의 솔루션을 찾아보세요 ㅤ→ 테스트 자동화 : 잘 테스트된 코드는 팀이 자신감을 가지고 빠르게 움직일수 있게 합니다. ㅤ→ 깔끔하고 이해하기 쉽고 탐색가능한 코드와 설계 : 코드를 인수할 다음 엔지니어를 고객이라고 생각하세요. 후임자가 읽고 유지보수하는데 문제가 없는 코드를 작성하세요. 4. 먼저 이해하기 - 스티븐 코비의 7가지 습관중 하나는 "먼저 이해하고, 다음에 이해시키기" ㅤ→ 이 말이 다른 어떤 조언들보다 좋은 리스너이자 팀 동료가 되도록 도와주었음. -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효율적으로 협력하고 싶다면 먼저 그들을 이해해야함. - 자신의 생각을 알리기 전에, 적극적으로 그들의 감정과 아이디어, 관점을 이해할수 있도록 경청하세요. 5. Lock-in 에 주의하세요 - 소프트웨어 제작 방식에 혁신을 가져올 차세대 생산성 도구들은 항상 있을 것. ㅤ→ CASE, COTS, ERP, Ruby 등. - 그들은 전체적으로 자신의 개발철학을 채택하면 비용과 시간을 절감할수 있다고 주장하지만, 선행비용 또는 그로 인해 발생하는 제약들은 명확하지 않음. - 락인은 주로 소프트웨어 공급자들한테 일어났지만, 요즘은 프레임워크들에도 발생함 - 락인은 변경에 상당한 비용이 발생함 - 현명하게 선택하세요. 새로운게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2021년 1월 8일 오후 12: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