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izer unveils its first major logo redesign in 70 years
Fast Company
<화이자의 새 로고 - 생명과학 회사로의 도약> 1/ 2021년 들어, 버거킹, 기아, GM 등 다국적 기업들이 새로운 로고를 발표했는데, 가장 눈에 뜬 회사가 화이자 제약 회사 2/ 화이자는 약 70년간 알약 모양의 로고를 색깔만 바꾼채 일관성을 유지해왔고, 특히 비아그라가 대표적 상품이 되자 최근까지의 로고는 비아그라 알약을 상징하는 푸른색이었음 3/ 2020년 화이자는 mRNA 계열의 코로나 백신으로 더욱 세간의 중심을 받았고, 2021년 최고 성능을 보여주는 백신을 배포할 것으로 기대 4/ 이로써 화이자는 생명 과학 회사로서 탈바꿈하는 중요한 계기를 마련하였는데, 이를 반영하여 화이자의 새로운 로고는 "리본나선" 형태. 이는 코로나 백신 개발 이면에 있는 유전자 기반 기술을 떠올리게 함 5/ 새로운 로고와 함께 “Science will win”이라는 브랜드 캠페인을 함께 진행 중인데, 이 역시 화이자의 자신감을 드러냄. 과학은 생명을 치유할 것이고, 화이자는 그 과학을 상징하는 회사라는 것 6/ 새로운 로고와 브랜드 스토리가 와닿는 이유는 실제로 화이자가 코로나 백신을 개발함으로써 인류사에 지대한 공헌을 할 것이기 때문. 스토리와 팩트가 맞물려 회사가 추구하는 새로운 이미지 (유전자 기술 기반 생명과학 치유 회사)가 잘 전달되어 주목할 필요가 있는 회사
2021년 1월 9일 오전 4: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