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기업들의 브랜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B2B기업들이 유독 최근에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첫번째는 기술과 서비스의 상향평준화로 경쟁사들과 뚜렷한 차별점을 인식시키기 어려운 상황에서 차별화된 강력한 브랜드는 경쟁사들과 차별화시키고 선택 확률을 높여주는 해결책 중 하나로 판단되고 있기 때문이다. 두번째는 브랜드를 통한 커뮤니케이션은 제품을 구매할 기업고객을 넘어서 최종소비자에게 직접 다가갈 수 있는 방안으로서, 기업고객의 매출을 책임지는 최종소비자에 영향력을 발휘하여 B2B거래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도록 하기 때문이다. 세번째는 점차 다양한 사업포트폴리오로 확장하는 과정에서 기존이나 신규 사업의 고유성을 브랜드를 통해 지켜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은 한국을 비롯해서 글로벌 경제상황이 악화되어 치열한 경쟁상황에서 B2B기업들이 생존하기 위한 절박한 선택이라고 볼 수 있다.

최근 B2B기업의 브랜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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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9일 오전 6: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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