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위원회는 13일 방송시장의 낡은 규제를 혁신하고 미디어 생태계 전반의 활력을 높이기 위한 '방송시장 활성화 정책방안'을 발표했다. 우선 사업자별 구분 없이 현행 유료방송·이동멀티미디어방송(DMB)에 적용되는 시간·횟수와 동일하게 중간광고를 전면 허용한다. 1회당 1분 이내로 45분 이상 1회, 60분 이상 2회, 이후 30분당 1회 추가해 최대 6회 가능하다. 광고시간 총량 및 가상·간접광고 시간에 대해 지상파-유료방송 간 규제 차이를 해소한다.

지상파 중간광고 허용·OTT 콘텐츠 제작 지원..."낡은 규제 없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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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상파 중간광고 허용·OTT 콘텐츠 제작 지원..."낡은 규제 없애"

2021년 1월 15일 오전 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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