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상하는 로컬화 모델은 ‘동네 사랑방’이다. 동네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소통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미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에이스호텔의 로컬 플랫폼 전략은 커뮤니티 호텔이다. 이 호텔은 널찍한 로비에 커다란 테이블과 편안한 소파를 배치한다. 숙박객과 주민이 호텔에서 편하게 대화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온라인에 질린 사람들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오프라인의 귀환'이 찾아온다.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소비의 로컬화. 스마트한 글로벌 기업은 '로컬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 '동네 사랑방'을 만드는 중. 일본 전역에 컨셉 스토어 15곳을 운영하는 스타벅스, 미국의 에이스호텔, 그리고 일본의 디앤디파트먼트 스토어가 대표적.

[모종린의 로컬리즘] "온라인에 질렸다" 우리 동네 가게가 '로컬화'로 진화한다

n.news.naver.com

[모종린의 로컬리즘] "온라인에 질렸다" 우리 동네 가게가 '로컬화'로 진화한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15일 오전 4:1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7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53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44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9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