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상하는 로컬화 모델은 ‘동네 사랑방’이다. 동네에서 사람들이 모이고 소통하는 플랫폼이 되고자 노력하는 것이다." "미 포틀랜드에 본사를 둔 에이스호텔의 로컬 플랫폼 전략은 커뮤니티 호텔이다. 이 호텔은 널찍한 로비에 커다란 테이블과 편안한 소파를 배치한다. 숙박객과 주민이 호텔에서 편하게 대화하고 교류할 수 있도록 만든 공간이다." 온라인에 질린 사람들을 위해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오프라인의 귀환'이 찾아온다. 주목해야 할 트렌드는 소비의 로컬화. 스마트한 글로벌 기업은 '로컬화'를 통해 세계 곳곳에 '동네 사랑방'을 만드는 중. 일본 전역에 컨셉 스토어 15곳을 운영하는 스타벅스, 미국의 에이스호텔, 그리고 일본의 디앤디파트먼트 스토어가 대표적.

[모종린의 로컬리즘] "온라인에 질렸다" 우리 동네 가게가 '로컬화'로 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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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종린의 로컬리즘] "온라인에 질렸다" 우리 동네 가게가 '로컬화'로 진화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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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1월 15일 오전 4: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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