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0여 년간 굳어진 '제조사→딜러→소비자'로 이어지는 자동차 시장 유통 구조가 변혁을 맞고 있다. 지금까지 차를 살 땐 딜러 매장에 가서 시승 및 상담 후 차 열쇠를 건네받았다면, 앞으론 온라인으로 시승을 예약하고, 온라인에서 결제해 차를 배송받는 시대가 오는 것이다." 온라인으로 팔리지 않는 '최후 소비재'라던 자동차도 온라인 영역으로 넘어간다. 차에 대한 정보는 도처에 넘쳐흐로고, 온라인으로 딜러 중계료 없이 훨씬 싸게 차를 살 수 있는 상황에서 딜러를 찾게될 이유는 없으니까. 이에, 온라인 공략에 가장 적극적으로 나선 업체는 2011년부터 온라인 판매 플랫폼을 구축한 '테슬라'.

온라인으로... 1초 만에 車 55대 팔았다

Naver

온라인으로... 1초 만에 車 55대 팔았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1월 15일 오전 4:0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