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위터의 새로운 기능이 소개됐어요! Birdwatch 라는 깜찍한 이름을 가진 이 기능은 'misleading information' 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 만들어졌는데요. 사람들을 misleading 할 수 있는 정보라고 느껴지는 경우, 해당 트윗에서 더보기의 'Contribute to Birdwatch'를 눌러 어떤 이유에서 제보하게 되었는지 그 이유를 다음과 같은 보기 안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사실과 다른 정보를 포함한 경우 - 조작된 사진이나 영상의 경우 - 오랜 시간이 지난 정보로 정보의 정확성이 떨어질 경우 - 중요한 맥락을 잘못 전달, 혹은 놓쳤을 경우 - 사실로 확정되지 않은 정보를 전달할 경우 - 유머 혹은 풍자이나, 다른 사람에게 사실로 전달될 수 있는 경우 그 다음, 해당 사안의 심각성을 선택하고, 그 이유에 대해 사용자가 입력하게 합니다. 제공된 영상 안에서는 100% 확인할 수는 없으나, birdwatch를 통해 업로드된 의견은 해당 트윗의 하위에 달려 그 의견에 대한 다른 사람들의 의견 또한 수집할 수 있게 만들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소셜 네트워크의 사이드 이펙트가 특히 정치적으로 많은 화두가 되고 있는 상황에서 트위터의 새 기능이 어떤 효과를 거둘지 궁금해지네요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X (formerly Twitter)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6일 오전 12:5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지난 2012년 설립된 빌더AI는 코딩 지식 없이도 AI로 누구나 앱을 제작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사용자가 원하는 기능과 디자인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앱이 생성되는 구조로, 앱 개발에 들어가는 비용과 시간, 인력 의존도를 크게 줄인다는 점에서 혁신 모델로 주목받았다.

    ... 더 보기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이데일리

    이데일리-세상을 올바르게,세상을 따뜻하게

    조회 721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