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챗봇 성공 사례 6가지와, 챗봇이 필요한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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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 챗봇이 그 챗봇인가? ] ● 개요 - 사실 이루다 이후 챗봇에 대한 뉴스가 많아졌는데, 이루다와 흔히 웹사이트에서 볼 수 있는 '챗봇'은 결이 다르다. - 자유로운 말을 이해하는 것과 선택지 중 선택하는 형식은 필요한 기술이나 이용 목적이 다름. - 이루다 같은 챗봇은 미래 LG 전가가 만드는 생태계를 전반적으로 제어하는 하나의 비서 같은 역할에 쓰일 수 있다. - 또한 챗봇의 하위 영역중 제한된 영역 내에서 질문을 '이해'하고 대답을 하는 Q&A 시스템도 있다 ● 기사 요약 - 여기서 소개된 챗봇들은 선택지가 있으며, q&a, 마케팅, 상품 추천 등의 단편적인 인터랙션은 가능하다. - 이런 챗봇은 상대적으로 개발 및 도입이 용이하며, 추구하는 비즈니스 방향을 녹여낼 수 있다. 예를 들어 선택지네 현재 진행중인 이벤트를 넣던가 간단한 상품 추천을 해줄 수도 있다. - 하지만 '대답'과 '질문'이 이미 정해져 있다는 점에서 자연어 처리를 통해 개발된 '챗봇'과는 다름
2021년 1월 26일 오후 12: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