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너지는 이미지-자연어의 경계 ] ● 개요 - OpenAI에서 자연어 처리 모델인 GTP-3를 발표했었다. - 그리고 상당히 좋은 성능 중심에는 transformer라는 아키텍처가 있다. - 그런데 이렇게 좋은걸 자연어 처리 말고 이미지 처리에도 활용할 수 있을까? - OpenAI에서는 transformer를 활용한 이미지 처리 모델 두 개를 발표함. ● 현재 이미지 처리 모델의 개선점은? 현재 이미지 처리 모델은 매우 특정한 '기능'만 있다. 예를 들어 사진의 각도가 조금 달라져도 인식을 못하는 경우가 있다. ● 작동 방식 - 자연어와 이미지를 '동시에' 배운다. 따라서 모델이 이미지에 대해 배우는데 자연어의 도움을 받는다. - 이미지와 관련된 자연어를 배워 이미지의 '컨셉'을 배운다. ● 데이터 분석 측면에서 어떤 가치를 지니는가? - 따라서 하나의 모델을 갖고 다양한 이미지를 분류하고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다. - 또한,  인터넷에서 긁어올 수 있는 자연어에 비해 이미지 데이터는 매우 비싼데, 보다 낮은 비용으로 모델을 구축할 수 있다. ● 비즈니스 임팩트 - 보다 많은 재능을 가진 AI 모델을 구축함으로써 데이터, 모델 구축 등에 들어가는 금전적 비용과 노동력을 아낄 수 있다. - 다양한 요인(factor)을 고려함으로써 비즈니스의 다양한 서비스를 엮을 수 있다 ※ 보다 자세한 내용은 OpenAI 블로그를 참고 바랍니다.

CLIP: Connecting Text and Images

openai.com

CLIP: Connecting Text and Images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29일 오후 2:3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피그마는 2024년 한 해 동안 7억4천900만 달러(약 1조180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성장했다. 올 1분기에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6% 올랐으며 최근 12개월 매출은 8억2천100만 달러(약 1조1천200억원)로 집계됐다. 총이익률은 약 91%다.

    ... 더 보기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zdnet.co.kr

    '디자인계 유니콘' 피그마, 재무 정보 첫 공개…IPO 청신호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 트레바리 '오디티 빌더스' 클럽에 초대합니다 >

    1

    ... 더 보기

    최고의 차별화 전략, 궁극의 브랜딩이 무엇인지 묻는다면, ‘가장 자기다운 브랜드가 되는 것’이라고 답할 것이다. 자기다움으로 차별화된 브랜드는 아무리 신선하고 새로운 브랜드가 나오더라도 흔들리지 않는다.

    ... 더 보기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The Unitas

    직원 교육을 통해 브랜드 DNA를 구축하다. 브랜드의 영혼을 가진 Brand Avatar

    조회 330


    돈 쓸어 담는 직장인들의 공통점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