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PD는 다큐멘터리의 매력으로 “자료를 어떻게 배열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쾌감”을 꼽는다. ‘거리두기’를 통해 해석 가능성을 열어놓겠다 했지만, 자료 배열에 따라 연출자의 의도와 시각이 드러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이 다큐를 편집하면서 얼마나 짜릿했을까' <모던코리아>를 보면서 혼자 했던 생각이다. 이태웅 PD는 그 느낌을 '쾌감'이라고 표현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책을 쓰면서 그 쾌감을 조금 맛보아 알고 있다.

KBS '모던코리아' 이태웅 PD, 내레이션 없는 다큐로 역사의 '중간지대'를 찾다

n.news.naver.com

KBS '모던코리아' 이태웅 PD, 내레이션 없는 다큐로 역사의 '중간지대'를 찾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1월 19일 오전 4:0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01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7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58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9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