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국내 영화 중 최고 기대작 혹은 최대블록버스터였던 ‘승리호’가 지난 금요일 넷플릭스를 통해 개봉했습니다. 작년 이맘때쯤부터 Covid-19로 인해 영화 개봉이 연기, 취소되었고 하반기 예정작이던 ‘승리호’도 그 여파를 빗겨가지 못했습니다. Covid-19로 인한 첫 넷플릭스 개봉작은 ‘사냥의 시간’이었죠. 다만 이 작품은 실망스러웠고 넷플릭스와 제 시간이 ‘사냥당한 시간’이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번 승리호는 장르적으로 한국 영화가 그간 실패해왔던 분야에 SF를 극장스크린이 아닌 모바일이나 랩탑의 작은 스크린, 또는 TV 스크린으로 보게 되며 반감되는 영상미에 대해 우려했습니다. 보고난 소감은 선방? 그리고 아쉬움 조금 부족한 서사와 인물간 밸런스, 약간 어색한 그래픽 등이 거슬렸지만 그럼에도 충분히 매력적이지 않나 싶습니다. (물론 비슷한 류의 영화는 많이 있습니디. 토탈리콜이나 아일랜드, 최근에는 업사이드다운 등) 호불호가 이미 갈리고 있지만, 이정도라면 극장에서 봤다면 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에서 흥행에 실패하는 Space Fiction(스타워즈, 스타트랙 등)류라 관객수는 많지 않았겠지만요

조성희 감독이 직접 밝힌 '승리호'의 스토리 비하인드

n.news.naver.com

조성희 감독이 직접 밝힌 '승리호'의 스토리 비하인드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7일 오전 7:24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한국 문화가 글로벌하게 인기 있으면 이런 일까지 벌어집니다

    1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n.news.naver.com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지능형 아키텍처

    ... 더 보기

    요즘 '바이브 코딩'이라는 단어 자체가 유행이긴 하구나 싶습니다. 워낙 가타부타 말이 많아서요. 그래서 '근본'의 말을 들어보고 싶었습니다. 바이브 코딩의 창시자 안드레이 카파시는 역시 단순히 그 자체에 집중하기보다 '소프트웨어의 발전사'라는 큰 그림에서 바이브 코딩이 어떤 의미를 가지고, 어떻게 발전해 나가야 할지 보고 있었어요.

    ... 더 보기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바이브 코딩 창시자 “유행하는 말들에 현혹되지 마세요.”

    '존재 과시형' 가짜 프로젝트에 대응하는 방안

    앞서 설명한 가짜 프로젝트의 유형별로 특징, 대표사례, 피해야 할 상황, 대응전략을 설명하겠다.

    ... 더 보기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146


    < 우리 유전자에 각인된 가장 오래된 공포 >

    1. 우리 몸은 신체적 위험처럼 '거절'에 반응한다. 과거에 거절이 곧 우리 인간 종을 신체적 위험에 처하도록 만들었기 때문이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