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티콘 유효기간이 길수록, 사용확률은 낮다?! 대부분의 기프티콘은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혹시 유효기간 내에 사용하지 못한 기프티콘이 있으신가요? 2015년 기준으로,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고 환금받지 않은 기프티콘 금액이 322억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기프티콘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중인만큼, 미환급금을 줄이기위한 대책이 시급해보입니다. 이에 대한 개정안으로 소비자들은 유효기간을 늘려달라고 요구했으며, 현재는 유효기간이 1년이상으로 확대되었습니다. 해결이 되었을까요? 미환급액은 오히려 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기프티콘의 유효기간을 늘린 것은 소비자들에게는 손해인 상황입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까요? 아래 영상에서 심리학 실험과 알아는건 어떤가요~

무료 기프티콘 유효기간에 숨은 심리학

www.youtube.com

무료 기프티콘 유효기간에 숨은 심리학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7일 오전 9:27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