πŸ’­Product Thinking: 쒋은 기획자, λ””μžμ΄λ„ˆκ°€ κ°€ | 이쀀 | 컀리어리

μ΄μ€€μΉ΄μΉ΄μ˜€ ν”Œλž«νΌ 기획

20일 μ „

πŸ’­Product Thinking: 쒋은 기획자, λ””μžμ΄λ„ˆκ°€ 가진 사고λ ₯의 싀체 Julie ZhuoλŠ” 페이슀뢁 λ””μžμΈ VPμ˜€κ³  ITμ œν’ˆκ³Ό λ§€λ‹ˆμ§€λ¨ΌνŠΈμ— λŒ€ν•΄ 쒋은 톡찰을 λ‚˜λˆ μ™”μŠ΅λ‹ˆλ‹€. ν”„λŸ¬λ•νŠΈ 씽킹에 λŒ€ν•œ 짧은 μ½”λ©˜νŠΈμΈλ° '그게 λ‹€ 감각이지 뭐'ν•˜λ˜ 덩어리λ₯Ό 잘 μͺΌκ°œμ£Όμ—ˆλ„€μš”. ν”„λŸ¬λ•νŠΈ 씽킹이 을 ν•œλ‹€λŠ” 것은 κ²°κ΅­: 1. μ‚¬λžŒλ“€μ΄ μ–΄λ–»κ²Œ μƒκ°ν•˜κ³  ν–‰λ™ν•˜λŠλƒμ— λŒ€ν•œ ν˜ΈκΈ°μ‹¬ 2. μ™œ μ–΄λ–€ μ œν’ˆμ€ 잘 되고 μ–΄λ–€ μ œν’ˆμ€ 그렇지 μ•Šμ€μ§€μ— λŒ€ν•œ 이해 3. μƒˆλ‘œμš΄ μ œν’ˆμ„ λΆ„μ„ν•˜λŠ” μŠ΅κ΄€ 4. 쒋은 μ‚¬μš©μž κ²½ν—˜κ³Ό 그렇지 μ•Šμ€ 것을 λ³Ό 쀄 μ•„λŠ” 눈 μ΄λ ‡κ²Œ 넷을 가진 것이라고 ν•©λ‹ˆλ‹€. 무엇이 μ‚¬μš©μ„± 있고 μ‚¬λž‘λ°›λŠ” μ œν’ˆμ„ λ§Œλ“œλŠ”μ§€μ— λŒ€ν•œ 직관을 κ°–κ³  μžˆμ„ 뿐 μ•„λ‹ˆλΌ μ‹€μ œλ‘œ 그런 μ œν’ˆμ„ λ§Œλ“€μ–΄λ‚Ό 수 μžˆλŠλƒλ‘œ μš”μ•½λ˜λŠ” 것 κ°™μŠ΅λ‹ˆλ‹€. ν”„λŸ¬λ•νŠΈ 씽킹을 κ°•ν™”ν•˜λ €λ©΄ ν˜ΈκΈ°μ‹¬μ„ κ°–κ³  주변을 κ΄€μ°°ν•˜λ©΄μ„œ μ™œ μƒˆλ‘œμš΄ κΈ°λŠ₯, μ œν’ˆ, μ„œλΉ„μŠ€κ°€ 잘 λ˜κ±°λ‚˜ μ•ˆ λ˜λŠ”μ§€ κ³„μ†ν•΄μ„œ μ‚¬λžŒλ“€κ³Ό λŒ€ν™”ν•˜κ³  κ³ μ°°ν•  것, 문화에 λŒ€ν•΄ λΆ„μ„ν•˜κ³  인간 심리에 κ΄€ν•œ 책을 μ½λŠ” 것 등이 도움이 λœλ‹€κ³  μ‘°μ–Έν•©λ‹ˆλ‹€.

Julie Zhuo on LinkedIn: Great designers are strong at "product thinking." This is a key aspect | 20 comments

Linkedin

업계 탑 IT ν”Όν”Œμ΄ 맀일 μΈμ‚¬μ΄νŠΈ μ–»λŠ” κ³³, 컀리어리

πŸ‘† 유λͺ… κΈ°μ—… μ‹€λ¬΄μžλ“€μ΄ 맀일 νŠΈλ Œλ“œλ₯Ό μ„ λ³„ν•˜κ³  ν•΄μ„ν•΄μš”.
🀘 ꡬ글, μ•„λ§ˆμ‘΄, 넀이버, 카카였 μž¬μ§μžλ“€μ˜ 컀리어λ₯Ό ν•œ λˆˆμ— ν™•μΈν•˜μ„Έμš”.
🀟 μΌμƒμ˜ 생각을 κΎΈμ€€νžˆ κΈ°λ‘ν•˜κ³  컀리어λ₯Ό 더 ν’μ„±ν•˜κ²Œ κ°€κΏ”λ³΄μ„Έμ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