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클럽하우스의 향방은? 요새 너무나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는 클럽하우스가 페이스북 같은 IT공룡은 물론 중국까지 신경쓰게 만드는 모양입니다. 페이스북은 과거 스냅챗 인수를 거절당하면서 인스타그램을 인수하고는 스토리 기능을 만들어버린 경력이 있는데, 이번에도 클럽하우스 유사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나선 모양입니다. 중국은 역시나 (재빠르게?) 클럽하우스 사용을 금지해버렸습니다. 이런 류의 어려움은 빠르게 성장하는 서비스들의 숙명이긴 합니다만, 클럽 하우스는 과연 어떻게 난관들을 헤쳐나갈지 기대됩니다.

페이스북이 클럽하우스 같은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Brunch Story

페이스북이 클럽하우스 같은 제품을 개발 중입니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13일 오전 11: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75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20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