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END REPORT "11월에 본 것" | REDBUSBAG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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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덕션이 일으킨 바람과 함께 달라지다 (feat. 아이폰 11 🎛) 아이폰 11 시리즈가 생각보다 잘 팔리고 있는 걸요! 🥳 [PICK POINT] 2019년 10월 25일, 아이폰11 시리즈가 출시 되었습니다 🎉 5G가 업계의 관심을 오롯이 받던 시기에 마지막 LTE 아이폰 모델이 나온 거죠! 렌즈 3개를 탑재한 아이폰11 시리즈 외관은 인덕션, 터미네이터 바주카포를 연상한다는 이유로 '못 생겼다'는 혹평을 받았거든요! 그런데 이게 생각보다 잘 팔리는 거에요. 이전 아이폰XS 시리즈에 비교하면 약 30% 이상 잘 팔려요! 무슨 일일까요? [SUMMARY] ① 아이폰11 시리즈, 기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어요! · 10월 25일 출시된 아이폰11 시리즈는 26일 약 13~14만 대 개통된 것으로 추산됩니다. · 작년 11월 출시된 전작, 아이폰 XS 시리즈가 첫날 약 10만 대 개통된 것과 비교하면 +30% 수준이죠! · 올해 8월 출시된 갤럭시노트10은 첫날에만 22만 대를 개통했으니까 엄청 놀라운 숫자는 아니에요. ② 잠깐! 이건 LTE야! 아이폰 11 시리즈는 LTE 폰이에요! · 아이폰11 시리즈와 갤럭시노트10을 단순히 비교하기 어렵다는 점을 주목할 필요가 있어요. · 삼성전자는 미국에서와 달리 한국에서는 갤럭시노트10을 LTE 버전 없이 5G로만 출시했거든요. · 통신사와 연합전선을 구축, 애플 보다 먼저 5G 시장에 안착하겠다는 사업 전략으로 보이는데요! · 문제는 아이폰11 시리즈가 여전한 LTE, 노치 디자인으로 여전히 잘 나가니까 불안해지기 시작했어요. · 삼성전자를 중심으로 한 '제조사+통신사 연합군'은 "지금은 5G시대"라는 모멘텀을 강조하고 있었죠. · 통신사는 "5G로 갈아타세요! 보조금 많이 드려요"라고, 제조사는 이 기회에 중저가 단말까지 5G 라인업을 갖추는 중이었는데 브레이크를 밟을까 말까, 그런 눈치에요! ③ 다시 봐도 핵심은 콘텐츠 📚 · 문제는 '5G 중심 플래그십 전략'이 콘텐츠 영역에서 받쳐 주지 않는데 있어요 · 이동통신사는 VR, 헬스케어, HD 영상통화 등을 내세우지만 이게 미치는 일상의 즐거움은 미약해요. · LTE를 사용하더라도 가능한 서비스가 아닌 'another level'에 깃발을 꽂아야 하는데 현재는 5G 만의 킬러 콘텐츠가 없어요. · 오히려 애플이 아이폰11과 함께 출시한 월 정액 구독방식의 게임 '아케이드'가 주목을 받고 있으니까요 · 그래서 5G를 통해서 당장 큰 효용가치를 일으킬 수 있는 영역은 소비자용 콘텐츠가 없어도 가능한, 그러니까 재미 쏙 빼고 B2B 영역이 아닐까? 싶은거죠. · 5G 네트워크를 통해서 공장을 운영하면서 발생하면 난리가 나는 고가의 반도체 장비를 고장나지 않도록 예방하고 닥쳐올 미래손실을 줄이는 방식으로 힘이 쏠리고 있어요! ④ 🇨🇳 차이나 모바일의 움직임! · 지난 9월 차이나 모바일은 '5G Plus 4G'이라는 사업전략을 발표했습니다! · LTE망을 B2C, 즉 일반 소비자에게 집중하고 5G는 B2B로 산업특화형으로 개발하겠다는 구상이죠! [큐레이터의 문장] CES에서 LG전자 롤러블TV를 보고 감탄했어요! "TV를 보지 않을 때에는 디스플레이를 가구 안에 넣어두면 좋겠다!" NICE TO HAVE, 롤러블TV라 볼 수 있는 콘텐츠, 롤러블TV라 더 몰입할 수 있는 콘텐츠가 아니라면 이 상품은 '없어도 지장 없는 수준'에 그칠 거에요
2019년 11월 25일 오전 4: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