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OBP) 전성시대 by 인터비즈> 🖋코멘트 점점 플랫폼 비즈니스가 대규모 Traffic -> 거래 발생(BM) 보다, 작더라도 거래발생(BM) -> 대규모 Traffic 구조로 가고 있다. 외부에서 서비스로 방문객을 늘리는 방법이나 비용보다, 서비스안에서 고객만족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내용 요약] 1.플랫폼 기업이 대세가 된 많은 이유중, '새로운 거래 시장 형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카카오톡이 메신저로 출발 > 메이커스, 쇼핑하기, 주문하기 등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 거래 발생 2.'괜찮은' 거래가 이뤄지기 까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수만가지이나, 어려움 해소 & 새로운 혜택까지 제공해주는 수단 등장 시 주목받음 ->이 부분에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OBP의 등장은 필연적 3.OBP는 MZ 세대에 철저히 맞춰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새롭지 않고 뻔한 것들은 관심을 끌지 못하며, 필요에 꼭 맞는 다채로운 상품과 서비스, 높은 수준의 참여를 원함 4.IT 기술 혁신이 새로운 유형의 구매 경험을 제공 ->인공지능,, 5G, 블록체인, 로봇 등 첨단 IT 기술이 급속히 성장 5.OBP 대세에 맞게 모든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든 '온라인,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환경변화 - 뉴노멀'에 동참해야 함 ->전통 제조 기업들도 D2C로 전환하고 있다

배민, 당근마켓, 오늘의집...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OBP) 전성시대│인터비즈

네이버 블로그 | IGM세계경영연구원 블로그

배민, 당근마켓, 오늘의집...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OBP) 전성시대│인터비즈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2월 26일 오후 12:4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길은 잃은 이력서

    

    ... 더 보기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든 사람에게 직접 의도를 들어봤습니다

    ... 더 보기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magazine.cheil.com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 제일 매거진

    조회 65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82


    국내 증권가에서는 호카의 성장률이 정체되는 상황을 두고 독특한 분석이 나와 눈길을 끌었다. 핵심은 2030 러닝족을 중심으로 성장한 호카가 더이상 이들에게 매력적인 브랜드가 아니라는 데 있다는 얘기다. 최근 호카에 대한 관심이 4050 중년층으로도 확대됐는데, 이를 시작으로 주요 고객층인 2030 젊은층이 이탈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 더 보기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선비즈

    러닝화 주가 왜 빠지나 봤더니… 아저씨들이 신기 시작했다

    조회 327


    < 잡초를 없애려면 잡초 말고 오히려 잔디를 깎아야 한다 >

    1. 자기 철학이 있는 사람들은 어떻게 그런 경지에 오르게 되는 것일까?

    ... 더 보기

    🍔필리핀 외식 왕국 '졸리비', 컴포즈와 노랑통닭을 인수한 까닭은

    K

    ... 더 보기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노컷뉴스

    필리핀 외식왕국 '졸리비'는 왜 한국 브랜드만 골라 삼킬까?

    조회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