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OBP) 전성시대 by 인터비즈>
🖋코멘트
점점 플랫폼 비즈니스가 대규모 Traffic -> 거래 발생(BM) 보다, 작더라도 거래발생(BM) -> 대규모 Traffic 구조로 가고 있다. 외부에서 서비스로 방문객을 늘리는 방법이나 비용보다, 서비스안에서 고객만족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내용 요약]
1.플랫폼 기업이 대세가 된 많은 이유중, '새로운 거래 시장 형성'에 주목할 필요가 있음
->카카오톡이 메신저로 출발 > 메이커스, 쇼핑하기, 주문하기 등 다양한 채널을 만들어 거래 발생
2.'괜찮은' 거래가 이뤄지기 까지 해결해야 할 과제가 수만가지이나,
어려움 해소 & 새로운 혜택까지 제공해주는 수단 등장 시 주목받음
->이 부분에서 온라인 비즈니스 플랫폼 OBP의 등장은 필연적
3.OBP는 MZ 세대에 철저히 맞춰 진화를 계속하고 있다
->새롭지 않고 뻔한 것들은 관심을 끌지 못하며, 필요에 꼭 맞는 다채로운 상품과 서비스, 높은 수준의 참여를 원함
4.IT 기술 혁신이 새로운 유형의 구매 경험을 제공
->인공지능,, 5G, 블록체인, 로봇 등 첨단 IT 기술이 급속히 성장
5.OBP 대세에 맞게 모든 기업들은 어떤 형태로든 '온라인, 디지털 기반의 새로운 환경변화 - 뉴노멀'에 동참해야 함
->전통 제조 기업들도 D2C로 전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