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가 틱톡을 만나 Y축까지》 넷플릭스가 숏폼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Fast Laughts'라는 기능을 통해 짧은 클립 영상을 연속해서 제공하는 방식인데요. 스마트폰에서 코미디로 분류할 수 있는 콘텐츠를 ➊ 짧게 ➋ 세로형으로 가공해서 제공하면서 스크롤을 통해 사용자 반응을 유도한 것이 특징입니다.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스탠드업 코미디 ⟨ALI WONG - BABY COBRA⟩을 포함해 시리즈 ⟨Big Mouth⟩, 영화 ⟨Muder Mystery⟩ 등 웃음을 주는 콘텐츠를 재료로 삼아 일부 국가에서 iOS 기반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흥미로운 점은 틱톡스러워진다는 점인데요. Morning Brew에서는 'TikTok-esque'라고 표현했습니다. 클립 영상 한 편이 끝나면 또 다른 추천 영상이 이어지는 방식이고 인스타그램, 트위터, 스냅챗 등 SNS를 통해 친구들에게 공유하거나 My List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과 클립을 함께 보는 느낌까지 줄 수도 있습니다. 짧은 영상을 보고 전체 에피소드에 빠져들도록 하는 것이 넷플릭스가 의도한 바일텐데요. 상대적으로 장시간 이어서 시청해야 하는 콘텐츠가 주축인 상황에서 넷플릭스가 점점 숏폼 콘텐츠 개발, 제휴에 집중하려는 것으로 추측해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추천 알고리즘에 보조 추진장치를 두개나 더 만든 셈이기도 하죠! 하나는 친구로부터의 추천, 다른 하나는 시간이 없을 때 볼 만한 넷플릭스 콘텐츠 추천 'Fast Laughts' [ 큐레이터의 문장 🎒 ] To convince users to spend more time on its app by giving them something different and “Netflix-y” to scroll through on their phones. 넷플릭스가 그간 세로형 콘텐츠를 선보이지 않았는데, X축뿐만 아니라 Y축(세로형) 스크롤링 인터랙션으로 사용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는 Bottom line입니다. Netflix, Netflixy! Morning Brew는 참 적은 텍스트로 정보 전달을 위트있게 하네요! [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 ➊ The Verge, 《Netflix has created a TikTok clone that lets people scroll through funny clips》 https://bit.ly/2NTKwkk ➋ Morning Brew, "영어공부와 경제, 테크 분야 트렌드를 병행할 수 있는 최강 뉴스레터" https://bit.ly/2ZUzr4L

Netflix Rolls Out New TikTok-esque Video Feature

Morning Brew

Netflix Rolls Out New TikTok-esque Video Feature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4일 오후 2:0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


    “퇴사하고 싶습니다.” 최근 한 기업의 대표님이 가슴 아팠던 직원의 퇴사 이야기를 터놓았습니다. 사실 아직도 퇴사 사유를 정확히 잘 모른다고 합니다. 그 확고함에 어쩔 수 없이 보냈을 뿐. 많은 대표님이 비슷한 경험을 해봤을 것입니다.

    ... 더 보기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티피아이 인사이트,티피아이 인사이트

    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 티피아이 인사이트,퇴사를 막는 CEO의 올바른 대처 방법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기

    ... 더 보기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골든래빗

    연간 LLM 호출 비용 25% 절감, 인턴이 도전한 시맨틱 캐싱 도입 기록

    조회 46


    🌞

    ... 더 보기

    Instagram

    www.instagram.com

    Instagram

     • 

    저장 1 • 조회 251


    2017년부터 대기업을 대상으로 Corporate Venturing을 사업포트폴리오 중 하나로 직접해왔던 우리 회사 입장에서 코로나 끝나고 1년 지난 시점부터 이런 변화에 대해 이야기해오기는 했는데, 정작 실제 구체적인 수치로 증명이 된 것을 보니 또다시 가슴이 아프다. 사업하는 입장에서 이런 흐름에 맞춰 3년전부터는 CV도 여전히 하기는 하지만 CV가 아니라 대기업이 스타트업 마인드와 방법론을 통해 스스로 신사업과 신제품/서비스를 도출해내는 것으로 포커스를 바꿔서 지금까지 해오고 있다.

    ... 더 보기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

    중앙일보

    대기업 벤처 투자도 줄었다, 1년 만에 53% 감소 | 중앙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