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고객 획득보다 기존 고객 유지
*상위 20% 고객이 전체 수익의 80%를 담당한다.
*상위 20%의 사원이 회사 매출의 80%를 이끈다.
라는 주변에서 흔희 찾아볼 수 있는 파레토 법칙과 같이 퍼포먼스 마케팅에서도 이와 같은 법칙이 적용된다.
'8%의 충성도 높은 재구매 고객이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한다' CAC(Customer Acquisition Cost) 즉 새로운 고객을 획득하는 비용은 지난 5년간 꾸준히 상승하였지만 신규 고객의 전환률은 기존 구매 이력이 있는 고객보다 낮다.
새로운 고객에게 어떠한 브랜드 경험을 전달할지도 중요하지만 충성도 높은 고객에게 브랜드의 케어를 보여주는 것도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