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가 길어서 핵심만 요약했다. ① 표적 독자를 명확히 하라 밀레니얼이라 흔히 얘기하지만 이 세대는 단순히 하나로 묶이는 인구그룹이 아니다. 취업을 준비중인 20대와 경제활동을 시작하는 30대의 미디어 이용 양태가 다르다. 늘 콘텐츠의 바다에 빠진 이들에게 10대에서 60대까지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평균적인’ 뉴스나 콘텐츠를 줘서는 성공할 수 없다. ② 큐레이션은 ‘필수’다 선택의 고민을 덜어주고 이해를 돕는 큐레이션이 간단한 것을 좋아하는 젊은 세대에게 인기다. ③ 효능감을 주라 천편일률적인 뉴스를 보지 않을지 모르나 오히려 그들은 인생의 국면에서 결정을 내리는 데 필요한 지식과 정보에 목말라 있다. ④ 좋은 삶에 관해 얘기하라 집단보다 개인을 중시하지만 공정이란 가치에 민감하고, 계기가 마련되면 적극적으로 행동한다. 미래에 관심이 많아 세상이 나아지는 방안을 제시하는 뉴스는 이들의 호감을 산다. ⑤ 독자의 ‘관여’를 끌어내라 뉴스를 읽는 데 만족하지 않고 그 생산과 유통에 참여하려는 욕구가 강하며, 공감하는 뉴스의 메시지 확산과 실천에도 곧잘 나선다. ⑥ 플랫폼과 채널에 ‘정답’은 없다 페이스북이 뉴스 유통의 왕국이 될 것이라며 달려간 게 불과 몇년 전인데, 이제는 유튜브로 몰려가고 있다. 하지만 플랫폼과 채널의 유행을 좇는 것이 전부가 아님은 한때 수명을 다했다던 이메일이 화려하게 부활한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뉴스의 6가지 비밀

Hani

밀레니얼 세대가 좋아하는 뉴스의 6가지 비밀

2019년 11월 28일 오전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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