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연관성 지수 (Brand Relevance Index) 를 아시나요?>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사 Prophet에서 2021년 브랜드 연관성 지수(Brand Relevance Index) 결과를 발표하였습니다. Prophet은 미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BRI를 매년 발표하고 있는데, 올해는 특히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새롭게 부상한 브랜드들이 Top 10 내에 많이 보이네요. 👉브랜드 연관성이라는 개념이 생소하다. (브랜드 선호도는 들어보았는데...) - 브랜드 연관성은, 산업계 후발주자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생존할 수 있을지에 대한 해법으로 Prophet의 부회장이기도 한 David Aaker 교수가 제시한 개념이다. David Aaker 교수는 Brand equity (브랜드 자산), 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 개념을 제시한 석학이기도 하다. - 브랜드 연관성이란, 이미 경쟁이 치열한 분야에서 '선호도' 경쟁을 하는 것이 아니라, 관련있는 하위 카테고리 (subcategory)를 창출하여 이 새로운 분야에서 다른 분야보다 좋다고 인식되는 연관성 경쟁을 해야한다는 해법이다. 👉Prophet은 Relevant한 브랜드를 이하 네가지로 정의한다. 1. Customer Obsessed "고객 집착적" : 늘 고객이 핵심적으로 원하는 니즈를 새로운 방식으로 해결하여, 없는 삶을 상상할 수 없는 브랜드 (ex. 애플, 넷플릭스) 2. Ruthlessly Pragmatic "인정사정없이 실용적" : 일관적인 경험을 제공하여 우리 삶을 쉽게 만들어주고, 의지할수 있는 브랜드 (ex. 안드로이드) 3. Distinctively Inspired "탁월하게 영감을 주는" : 사람들이 자신의 가치와 신념을 추구하며 살수 있도록하는 큰 목적성이 있는, 현대적이고, 신뢰가 가며, 영감을 주는 브랜드 (ex. 파타고니아) 4. Pervasively Innovative "혁신으로 넘치는" : 더 나은 제품, 서비스, 경험을 위해 쉬지 않고 해법을 제공하는 브랜드 (ex. 아마존) 👉Top 10 중에 코로나 팬데믹 영향으로 새롭게 부상한 브랜드들. - Peloton : 집에서 피트니스를 할수 있는 사이클 판매와 함께 스트리밍 클래스를 제공하는 홈트레이닝 서비스로 35위에서, 애플을 잇는 2위로 급부상. 단순히 온라인 클래스 제공이 아니라 '감정적으로 연결되는'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멤버십 수가 3배 성장하였다. 중도 이탈률 또한 매우 낮다고. - KitchenAid : 무려 100년된 주방가전 브랜드. 컬러플한 디자인의 실용적인 가정용 믹서기, 반죽기와 함께 집에서 크로와상, 사워도우 같은 요리를 할수 있도록 하는 디지털 컨텐츠 (Yummly)를 제공하며 팬데믹 시대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함. 매년 발표하는 올해의 색도 관심의 대상. 2021년 올해의 색은 "Honey" 라고. - Mayo Clinic, Johns Hopkins : 병원이 브랜드 조사 대상에 든 것은 물론, 심지어 Top 10에 2개나 들었다는게 꽤나 놀라움. Mayo clinic은 24위에서 4위로, Johns Hopkins는 처음으로 랭킹에 등장하며 8위. 두 브랜드 모두 큰 규모의 병원임은 물론이고, 코로나에 대한 연구와 데이터를 바탕으로 신뢰할 수 있는 컨텐츠 (Covid-19 dashboard 등)를 제공하며 개인들이 보다 잘 이해하고 행동하는데 도움을 주었음. - Lego, Playstation : 부연설명이 필요 없을 것 같은 두 브랜드. 레고는 28위에서 5위로, 플레이스테이션은 16위에서 9위로 상승. *만약 한국에서 브랜드 연관성 지수 조사를 한다면, 어떤 브랜드들이 떠오르시나요??*

Brand Relevance Index®: Top Brands of 2021 | Prophet

Brand and Marketing Consultancy | Prophet

Brand Relevance Index®: Top Brands of 2021 | Proph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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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3월 8일 오전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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