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팬덤을 붙이면? 브랜드의 아군을 만드는 방법 팬덤이란 문화는 더이상 아이돌 시장에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추천이란 개념이 브랜드에서도 중요시되고, 입소문이란 것으로 제품/서비스의 미래가 달라지는 현상을 보면서 브랜드를 사랑하고 꾸준한 관심을 보여주는 '팬'의 존재가 중요해지고 있죠. 하지만 브랜드가 팬을 만드는 방법은 아이돌 그룹과는 다르기 때문에 고민해 봐야하는 포인트라고 생각합니다. 해당 아티클의 마지막에서 "팬이 지배하는 세상에서 성공하려면 고객과의 관계가 제품이나 서비스보다 더 중요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라고 했지만, 이 부분에 대해서는 공감이 잘 안됩니다. 제품/서비스에 따라 존재의 이유가 있고, 그에 따라 소비자가 받아들이는게 다를거 같아요. 그래도 하나의 방법으로 참고하기에 좋은 글이라 생각합니다.

그냥 브랜드가 아닌, 팬덤 브랜드가 되는 방법 9가지.

Brunch Story

그냥 브랜드가 아닌, 팬덤 브랜드가 되는 방법 9가지.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21일 오전 4:2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