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인수전, 롯데 "충분히 관심", 이마트 "진지하게 고민", SKT “인수전 참여 당연”... 이들이 대놓고 욕심내는 이유? 1. 이베이코리아의 3가지 매력? ① 매년 500~1천억 영업이익을 만들어내는 곳, ② 자체 멤버십 '스마일클럽' 3백만에 '스마일카드' 1백만, ③ 직원 1명당 거래액 2백억으로 업계 최고수준의 효율적인 조직. 2. 롯데-이마트는 이대로 있다간 밥그릇 뺏길판. 자사가 보유한 오프라인 거점-물류-신선식품-멤버십-페이를 이베이가 보유한 온라인 접점-멤버십-페이와 결합시켜 밥그릇 지키겠다는 것. 3. SKT와 MBK(홈플러스)는 같이 손잡고 뛰어들었는데... MBK는 홈플러스를 살려야 하고, SKT는 아마존과 함께 (아마존 11번가 통해 한국진출 예정) 1등 함 도전해볼만. 게다가 아마존(클라우드)은 자회사 SK하이닉스의 VVVIP 고객이라 잘해줘야(?) 한다. 덧) 카카오가 인수참여를 철회한건 이베이 인수로 단숨에 거래액과 멤버십회원을 늘릴 수 있겠으나 물류, 신선식품 등 카카오에게 부족한 부분을 채워주진 못함. 그리고 지마켓-옥션의 정체 중인 성장과 고객층, 트래픽 상당량을 네이버에 의존하는 것도 좀 그랬을거임.

카카오는 왜 이베이를 포기했을까?

Brunch Story

카카오는 왜 이베이를 포기했을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3월 24일 오전 7:04

함께 읽은 게시물


가끔 미국이나 홍콩 등에서 온 해외 투자자들을 만날 때가 있다. 이미 상장된 전 세계 대기업에 투자하는 큰 펀드를 운용하는 회사에 다니는 분들이다. 그들과 이야기하다가 한국의 경영자들은 그들을 잘 만나주지도 않고, 회사의 방향성에 대한 커뮤니케이션도 잘 못한다는 얘기를 들었다.

... 더 보기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ㅍㅍㅅㅅ

글로벌 매체에서 인정받는 한국 경영자가 없는 이유

조회 160


< 좋은 관계를 위한 최소한의 예의, ‘거리 두기’ >

1. 살다보면 나를 끔찍이 싫어하는 사람이 한둘은 나오게 마련이다.

... 더 보기

생각해볼 부분이 많은 chart

우리는 이런 세상에 살고 있고, 이중 몇몇은 더 잘될것이고, 몇몇은 말이되는 multiple로 내려올것.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조회 286


안정적인 기업 재미없어요! I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사람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