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재팬, 7,500억원🤑😱 투자 유치 | 커리어리

[카카오재팬, 7,500억원🤑😱 투자 유치 추진] 카카오재팬만 기업가치 5조를 인정받았다니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네이버는 왓패드를 6,500억에 인수, 카카오는 래디쉬를 4,000억에 인수 추진 중이고, 그 와중에 카카오재팬은 7,500억 투자 유치 추진... 네이버와 카카오의 맞대결은 영역/지역을 가리지 않고 있습니다. - 카카오의 일본법인으로 온라인 플랫폼 픽코마를 통해 웹툰을 서비스하는 카카오재팬이 최대 7,500억 원의 투자 유치를 추진하는 것으로 파악됐다. 기업가치만 5조원을 인정받아 글로벌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앵커에쿼티파트너스(앵커 PE)와 최대 15%의 지분 매각을 위해 논의 중이다. 투자금은 매력적인 이야기를 웹소설과 웹툰으로 만들고 다시 게임, 영화, 드라마로 활용하기 위한 지적재산권(IP) 확보에 쓰일 것으로 보인다.

[단독] 거세지는 '웹툰전쟁'···카카오재팬, 7,500억 원 투자 유치 추진

Naver

2021년 4월 6일 오전 5:52

댓글 0

함께 보면 더 좋은

[2조 투자 유치한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적극 추진] - 23일 재계 등에 따르면 야놀자는 인터파크 매각 주관사인 NH투자증권으로부터 티저레터를 수령해 인수를 긍정적으로 검토 및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티저레터란 잠재투자자에게 매각물건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제공해 투자관심을 유도하는 투자유인서를 뜻한다.

[단독] 2조 투자 유치한 야놀자, 인터파크 인수 적극 추진

Naver

추천 프로필

현직자에게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일잘러들의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