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올리브영 인사이트 by 뷰스컴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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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자체는 크게 임팩트 있는 기간은 아니다. 3월에 빅브랜드 세일이후로 계절별 컨셉을 잡아서 핑크색 브랜딩한걸로 보인다. 4월에 크게 눈에띄는건 라이프스타일 전환 데코레이션. 1층에 미니룸을 만들어 그공간안의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주면서 다양한 제품들을 진열해 놓고 그 공간전체를 판매를 하는건 마치 "라이브커머스의 미래"를 압축시킨 느낌이랄까? ㅎㅎ 단순 카테고리 또는 제품구성에서 벗어난 느낌이 든다.
1. 파워팩 "더 강력해진 핑크 에너지"
- 브랜드 3개 진행 : 아이소이 잡티세럼, 크리니크 쏙보습크림, 바이오더마 클렌징워터
- 아이소이 : #8년간1등잡티세럼
단순한 1등이 아닌 올리브영 8년간 1등 이라는 메세지로 소비자들 후킹
기간은 2012년 11월~2020년 10월 올리브영 에센스 로 지정되어있음.
천우희 모델 발탁 및 남성 모델인 유태오와 함께 TVCF 광고 집행 중
타사 잡티세럼 경쟁사들 중에서 돋보이도록 '1등'을 지속적으로 어필하는 점이 돋보임
2. 메이크업 : 여전한 코로나 시국 반영
[베이스 부문] #마스크프루프 #가벼운 #무너짐없는
- 에스쁘아 쿠션 : #뽀얀뽀송쿠션 #파우더처럼_가벼운 #마스크프루프
- 어반디케이 : "우리 무너지지 말자!" #레전드픽서 #넘버원픽서 + 시즌에 맞춰 트래블 사이즈 출시
[색조 뷰뮨] #가벼운 #웜톤쿨톤
- 에스쁘아 립스틱 : #노웨어 #안바른듯가벼운
- 페리페라
카메라 필터를 활용한 '밀키필터 컨셉' - mz세대 저격한 마케팅
#쉐딩은_장비빨 : 이전 아이브로우 "눈썹은 템빨" 커뮤니케이션 메세지와 이어지는 쉐딩은 장비빨 메세지 활용
얼굴의 전체 쉐딩이 아닌 '코쉐딩'에 초점을 맞춰 바이럴 진행 중
[앰블럼 강조] 에스쁘아, 베네피트, 루나
- 특히 루나의 경우 #루나갓실러 4관왕으로 활발한 광고 집행 중
3. 매장 구성
[1층 매장 '실내' 구성] "내 방의 향기를 부탁해" "방구석 힐링 프로젝트"
- 코로나 시국에 맞춘 '방구석 컨셉'으로 '향기' 혹은 생필품 관련 제품들을 진열
- 입욕제 등 다양한 제품군이 늘어날 것으로 보임
[포렌코즈] 1분에 3개씩 국민틴트 / 컬러 MBTI /
- 현재 유행하는 mbti를 컬러와 연결지었으며 하단 랩핑에 웜쿨톤 4가지 유형이 테이핑되어있음
- sku가 많은 점을 활용하여 각 톤별 추천 제품이 매대에 진열되어있어 손쉽게 포렌코즈 제품이 어필될수 있도록 매장 구성
4. 기초
- 닥터자르트 #급페어시카페어
급해요-> 급페어 -> 시카페어 의 메세지로 닥터자르트 시카의 고유 아이덴티티인 호랑이를 함께 활용
제품 베네핏을 직관적으로 전달하고 있음
- 나인위시스 #심수련pick
이름 '이지아'가 아닌 펜트하우스 배역 이름인 '심수련'을 적극 활용 중임.
세럼의 경우 오열씬에도 빛나는 피부 비결, 톤업크림의 경우 심수련도 반한 톤업 등으로 pop 구성 중
5. 바디 외
[로맨틱 봄빛 머릿결]
- 모레모 : #10초의_기적
3월 미쟝센에 이어 같은 숫자로써 소구 포인트, 이후 헤어 제품에서도 빠른시간에 손상된 머릿결을 복구 시켜주는 의미로써
시간이 적극 활용될것으로보임
[매.끈.바.디] 여름 시즌에 맞춰 '매끈' 바디 관련 제품 앤드매대 진행
- 라끄베르 : 때밀이 바디필링 제품 진행, #각질엔딩 #때르가즘 #때수건BYE 등 후킹되고 간결한 메세지 활용
특히 벚꽃엔딩과 관련된 '각질엔딩' 키워드
- 인튜이션 : #간편한 보습제모 #판매1위 여성제모기
단순한 제모가 아닌 '보습'과 연결지은 점이 돋보임
[프리미엄 구강케어] 해외직구템 적극 입점하는 행태가 보임
- 테라브레스 : 아이허브 인기템인 테라브레스 제품을 made in korea 제품으로 입점 및 판매 진행중
더불어 현재 올리브영only 제품 생산으로 신제품이 매대에 배치
- 유시몰 : 유럽 영국에서온 명품치약
[맨즈케어]
- 아이소이 #잡티올인원세럼
남성의 올인원 로션 에서 올인원 세럼으로 발전, 더불어 '잡티' 기능성을 넣어 잡티올인원세럼으로 소구 중
8년간 1위였던 올리브영 에센스를 남자를 위한 고농축 세럼으로 발전시킨 스토리로 소구 중.
[그 외]
- 닥터그루트 탈모샴푸: 재구매율1위
타사 대비 단순한 1위가 아닌 재구매율 1위로써 소비자를 후킹하고 있음
정수리냄새제거 뿌리볼륨개선과 같은 컨셉이 강한 임상시험을 어필하여 타사 차별점 강조
- 위드샨 : 60초 건조 매니큐어
매니큐어 브랜드에서도 '시간'을 강조하는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었음
- 포맨트 퍼퓸샤워 : #90초향기샤워
남성 샤워 제품으로 바디 제품에 저관여자인 남성을 대상으로 하고 있음
보습보다는 '향'을 강조하고 있으며 짧은 시간에도 포근한 향을 맡을수 있다는 점을
시간 강조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하고있음
#올리브영 #4월 #분석 #인사이트 #뷰티 #1등 #마케팅 #뷰스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