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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최초 비건 인증 순식물성 아이스크림을 만나다] 최근 다양한 산업에서 '비건(vegan)'이 핫이슈다. '비건'은 채소, 과일, 해초 따위의 식물성 음식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 철저하고 완전한 채식주의자를 의미한다. '비건(vegan)'과 경제를 뜻하는 이코노믹스(economics)의 합성어로 채식주의자를 대상으로 하는 경제를 이르는 '비거노믹스(veganomics)'라는 표현이 있을 정도이다. 단지 채식주의자들만을 위한 식품이 아닌 환경적인 이슈에 고민하고 윤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일종의 계몽적인 시민운동의 한 축으로 진화하는 듯하다. 순식물성 아이스크림을 국내 처음 선보인 브랜드는 '나뚜루'다. 나뚜루는 자연을 뜻하는 "Nature"와 여행을 뜻하는 "Tour"의 합성어이다. 당연히 프랑스나 이태리어일 줄 알았는데 상당히 반전이 있는 브랜드이다. 역대급 반전은 '나뚜루'는 롯데제과가 슈퍼 프리미엄급 아이스크림이라며 1998년에 야심 차게 선보인 브랜드라는 것이다. 당시 뉴스에 따르면 마케팅 담당자가 배스킨라빈스와 하겐다즈 대비 10% 싸게 가격을 책정했다고 한다. 슈퍼 프리미엄이라고 브랜딩하면서 가격적인 메리트를 어필하는 탈안드로메다급 전략을 선보였다.

"국내 최초 비건 인증 순식물성 아이스크림을 만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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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12일 오전 10: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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