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롭박스가 콘텐츠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 | 커리어리

[드롭박스가 콘텐츠 성과를 평가하는 방법👀] 드롭박스 블로그에 방문했다가 한 아티클(링크) 하단에서 콘텐츠 만족도를 묻는 섹션을 봤다. 개별 콘텐츠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하는 외부 솔루션으로, 질문은 아래와 같이 구성되어 있었다. How insightful was this article? (Tap to respond) - Extremely Insightful - Insightful - Neutral - Uninsightful - Extremely Uninsightful 기존의 콘텐츠 평가는 보통 브랜드가 자체적으로 3단계 정도(좋음, 보통, 나쁨)로 받거나 NPS와 같은 형태로 피드백을 받는 형식이 대부분인 것 같다. 이 새로운 방식은 꽤 자리를 차지하면서도 묻는 방식이 새롭다. (insightful이라는 단어를 내세운 것도) 평가를 클릭하면 다음 질문으로 관심 토픽을 묻기도 한다. (Which topics interest you most?) 잘 수집된 독자의 평가 데이터는 이후 콘텐츠 전략의 크고 작은 조정에 실제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핵심은 독자가 이렇게까지(?) 평가에 참여하도록 잘 설계하는 방법에 관한 게 아닐까. 이 솔루션이 드롭박스 콘텐츠 전략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좀 더 알고 싶다. (참고) 콘텐츠 만족도 솔루션: KNOTCH https://knotch.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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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4월 22일 오전 9: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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