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 | 커리어리

"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한 '쿠팡플레이' < 본문 내용 > * 지금까지의 쿠팡플레이는 콘텐츠의 양과 질 부족으로 쿠팡와우에 얹어주는 서비스에 불과했지만, 지난 3월 IPO(기업공개)로 약 4조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면서 신사업인 쿠팡플레이 콘텐츠 강화에도 본격 투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됨 * 쿠팡이 교육 콘텐츠를 공략한 것이 주목할 점. 와우멤버십 고객은 '워킹맘'이 많은데, 이들이 자식 교육에 관심이 많은 만큼 교육 콘텐츠를 대거 들여와 락인(Lock-in·자물쇠)효과를 구현했을 것 (2월 기준 쿠팡플레이 주 사용층은 전체 사용자의 21.1%를 차지하는 30대 여성) * 국내 와우 멤버십 고객 락인 효과 강화를 위해 한국 드라마 신작을 대거 확보 중이며, 국내 소비자들이 K-콘텐츠를 선호하는 만큼 이 부분을 강화해 나갈 것 * 싱가포르에 거점을 마련한 뒤 본격적으로 동남아 e-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서는 쿠팡은 K-콘텐츠의 인기가 높은 싱가포르에서 콘텐츠를 강화하여 싱가포르 소비자를 사로잡을 계획 -> 쿠팡플레이 유저로서 2,900원의 쿠팡와우 서비스에 OTT 제공은 너무나 매력적이었지만 콘텐츠 부족으로 거의 손이 안 갔던건 사실인데, 이런 적극적인 콘텐츠 마련 의지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네요! 다른 OTT 에서는 선택하지 않은 (ex. 교육, 스포츠 중계..) 쿠팡플레이만의 원앤온리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OTT 플랫폼 속에서 쿠팡플레이여만하는 독자성이 꼭 있어야 하니까요. 쿠팡플레이의 성장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되네요! :)

"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한 '쿠팡플레이'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2021년 4월 22일 오후 1: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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