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한 '쿠팡플레이' < 본문 내용 > * 지금까지의 쿠팡플레이는 콘텐츠의 양과 질 부족으로 쿠팡와우에 얹어주는 서비스에 불과했지만, 지난 3월 IPO(기업공개)로 약 4조원에 달하는 자금을 조달하면서 신사업인 쿠팡플레이 콘텐츠 강화에도 본격 투자에 나설 것으로 예상됨 * 쿠팡이 교육 콘텐츠를 공략한 것이 주목할 점. 와우멤버십 고객은 '워킹맘'이 많은데, 이들이 자식 교육에 관심이 많은 만큼 교육 콘텐츠를 대거 들여와 락인(Lock-in·자물쇠)효과를 구현했을 것 (2월 기준 쿠팡플레이 주 사용층은 전체 사용자의 21.1%를 차지하는 30대 여성) * 국내 와우 멤버십 고객 락인 효과 강화를 위해 한국 드라마 신작을 대거 확보 중이며, 국내 소비자들이 K-콘텐츠를 선호하는 만큼 이 부분을 강화해 나갈 것 * 싱가포르에 거점을 마련한 뒤 본격적으로 동남아 e-커머스 시장 공략에 나서는 쿠팡은 K-콘텐츠의 인기가 높은 싱가포르에서 콘텐츠를 강화하여 싱가포르 소비자를 사로잡을 계획 -> 쿠팡플레이 유저로서 2,900원의 쿠팡와우 서비스에 OTT 제공은 너무나 매력적이었지만 콘텐츠 부족으로 거의 손이 안 갔던건 사실인데, 이런 적극적인 콘텐츠 마련 의지는 너무나 반가운 소식이네요! 다른 OTT 에서는 선택하지 않은 (ex. 교육, 스포츠 중계..) 쿠팡플레이만의 원앤온리 콘텐츠를 만들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다양한 OTT 플랫폼 속에서 쿠팡플레이여만하는 독자성이 꼭 있어야 하니까요. 쿠팡플레이의 성장은 어디까지 이어질지 기대되네요! :)

"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한 '쿠팡플레이'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독점 콘텐츠 추가"...본격 '쩐의 전쟁' 돌입한 '쿠팡플레이' - 머니투데이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4월 22일 오후 1: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가장 위대한 창작은 ‘경계’에서 탄생한다 >

    1. 세상에 없던 새로운 건 모두 한 사람의 상상에서 시작된다. 그 결과인 창작물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 더 보기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 ‘나다움’을 잃는 순간, 모든 것을 잃는다 >

    1. 당신 자신을 믿어라. 결코 모방하지 마라. 매 순간 자기 재주를 내보여라. 평생에 걸쳐 쌓아온 누적된 힘을 보여줘라.

    ... 더 보기


    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동아일보

    [스케일업] 포플러플래닛 [1] 홀릭스 “큰 시장만 좇지 말고 브랜드 강점 내세워 돌파해야”

    ⟪토스가 만든 리서치툴, TNS⟫

    ... 더 보기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toss.tech

    토스가 특허 낸 리서치툴, TNS (Toss Navigation Score) 제작기

     • 

    저장 3 • 조회 7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