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무자비한 리더십 원칙 7가지》 (1) | 커리어리

《쿠팡 무자비한 리더십 원칙 7가지》 (1) 고객을 기쁘게 하기 우리는 고객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존재합니다. 이는 모든 결정의 시작이자 끝입니다. (2) 무자비한 우선순위 설정 우리는 우리가 싸워서 이겨야 하는 것에 집중하기 위해 평소 하고 싶은 것을 포기합니다. 초점에는 용기와 자신감이 필요합니다. (3) 높은 목표와 길찾기 우리는 놀라운 목표를 세운 뒤 이를 실현하기 위해 움직입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모든 변화를 수용할 용기를 갖춥니다. 목표는 반드시 기존 조건 내에서 불가능해보이는 것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4) 깊이 잠수한다 고도의 운영을 위해서는 아주 작은 세부사항마저 파헤침으로써 모든 걸 완전하게 이해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적임자에게 힘을 실어줍니다. 우리는 모르는 게 없어야 합니다. (5) 긴급하게 움직이기 (여기서 말하는 긴급이란) 위기의식입니다. 우리는 완벽한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해 결정을 미루지 않고 실행을 한 뒤 배웁니다. (6) 탐욕스럽게 배우기 최고의 아이디어에 굶주려야 하고 모든 소스에서 이걸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성장통을 받아들입니다. 단, 실수의 합리화를 배격합니다. (7) 체계적으로 생각하기 신속한 피드백 매커니즘을 통해 확장 가능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합니다. 여기서 결함을 수정할 뿐 아니라 나중에 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합니다.

쿠팡 상장보고서에서 나온 '몇 가지 흥미로운 사실들'

OUTSTANDING

2021년 4월 30일 오전 10:12

댓글 2

  • Customer obsession, bias for action, dive deep 등 아마존이 너무 많이 떠오르네요

    작성

    의견 고맙습니다 🙏🏻 쿠팡이 아마존 비즈니스 모델을 따라간다는 점에는 이견이 없는 것 같아요. 핵심 가치와 Code of conduct도 따라간다는 점은 인상적이라 공유했습니다. 비즈니스 모델만 따라하는 것과 일 방식도 따라가려는 것에는 차이가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더 많은 인사이트를 둘러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