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중국뉴스 5/8(토)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위클리 중국뉴스 5/8(토) 1. [차이나리포트] 핀둬둬는 왜 '독서 캠페인'을 벌일까 핀둬둬는 창업 6년 만에 고객 수 기준으로 알리바바를 제치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알리바바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한 중국 신흥 전자상거래 업체 핀둬둬(?多多)가 이제 책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2. 한 달 식비 3540원…중국 30대 '프리건족'의 무소비 극한 실험 소비 중독서 벗어나려는 中 신세대 부족함 없는 삶 대신 자기 찾기 나서 "무소비는 수전노 아닌 필요한 소비" #불소비주의(不消費主義)# ??프리건(Freegan) 데이 112일 지출: 7.9위안(1365원)... 3. [아주중독(中讀)]중국 팟캐스트 시장 급성장…IT공룡들도 군침 중국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앱 [사진=진룽제 캡처]중국 팟캐스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업 간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기존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거대 인터넷 플랫폼 기업들도 팟캐스트로 눈길을 돌리면서다. 4. 중국 "세계의 전기차 공장 될 것"…2028년 800만 대 이상 생산 전망 [이투데이/김나은 기자]“중국 전기차 생산, 미국·유럽 합친 것보다 많을 것” 자국 물론 전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 포부 중국이 ‘세계의 전기차 공장’으로 부상하겠다는 야망을 나타내고 있다. 5. 중국 노동절 연휴 보복 소비 '폭발'…국내여행에만 20조 썼다 베이징 기차역 전경. 사진=신정은 기자[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인들이 노동절(1~5일) 연휴 기간 지갑을 활짝 열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국내 여행에만 20조원이 넘는 돈을 썼다. 6. 홀로 커가는 중국 게임시장, 1Q 매출만 '13조'…"질 높은 게임 견인" 중국 게임 원신은 PC·콘솔·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차별점을 두면서 엄청난 흥행을 거뒀다. 사진은 홍콩 거리에 걸린 원신 광고판. /사진=로이터중국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매섭다. 7. 코웰패션, 지피클럽 손잡고 중국시장 진출 본격화 코웰패션㈜와 자회사 ㈜코트리는 중국에서 게임 및 K-뷰티로 유통파워를 확보한 ㈜지피클럽과 한국-중국에서 양사의 상품을 공동으로 유통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8. 클린뷰티코리아-DS SLK, 美·中 진출을 위한 MOU 체결 제이슨 리(오른쪽) DS SLK 회장과 박일권 클린뷰티코리아 대표가 지난 5일 삼성동에 위치한 DS SLK 본사에서 양사의 공동 마케팅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서울경제]
2021년 5월 7일 오후 10: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