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 중국뉴스 5/8(토) 1. [차이나리포트] 핀둬둬는 왜 '독서 캠페인'을 벌일까 핀둬둬는 창업 6년 만에 고객 수 기준으로 알리바바를 제치고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사진=로이터·연합뉴스]알리바바를 위협할 정도로 급성장한 중국 신흥 전자상거래 업체 핀둬둬(?多多)가 이제 책 시장으로 눈을 돌리고 있다. ​2. 한 달 식비 3540원…중국 30대 '프리건족'의 무소비 극한 실험 소비 중독서 벗어나려는 中 신세대 부족함 없는 삶 대신 자기 찾기 나서 "무소비는 수전노 아닌 필요한 소비" #불소비주의(不消費主義)# ??프리건(Freegan) 데이 112일 지출: 7.9위안(1365원)... ​3. [아주중독(中讀)]중국 팟캐스트 시장 급성장…IT공룡들도 군침 중국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앱 [사진=진룽제 캡처]중국 팟캐스트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기업 간 경쟁도 달아오르고 있다. 기존 오디오 콘텐츠 플랫폼 기업 간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거대 인터넷 플랫폼 기업들도 팟캐스트로 눈길을 돌리면서다. ​ 4. 중국 "세계의 전기차 공장 될 것"…2028년 800만 대 이상 생산 전망 [이투데이/김나은 기자]“중국 전기차 생산, 미국·유럽 합친 것보다 많을 것” 자국 물론 전세계 전기차 시장 공략 포부 중국이 ‘세계의 전기차 공장’으로 부상하겠다는 야망을 나타내고 있다. ​ 5. 중국 노동절 연휴 보복 소비 '폭발'…국내여행에만 20조 썼다 베이징 기차역 전경. 사진=신정은 기자[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인들이 노동절(1~5일) 연휴 기간 지갑을 활짝 열었다. 코로나19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국내 여행에만 20조원이 넘는 돈을 썼다. ​ 6. 홀로 커가는 중국 게임시장, 1Q 매출만 '13조'…"질 높은 게임 견인" 중국 게임 원신은 PC·콘솔·모바일 등 다양한 플랫폼을 지원하는 차별점을 두면서 엄청난 흥행을 거뒀다. 사진은 홍콩 거리에 걸린 원신 광고판. /사진=로이터중국 게임산업의 성장세가 매섭다. 7. 코웰패션, 지피클럽 손잡고 중국시장 진출 본격화 코웰패션㈜와 자회사 ㈜코트리는 중국에서 게임 및 K-뷰티로 유통파워를 확보한 ㈜지피클럽과 한국-중국에서 양사의 상품을 공동으로 유통하기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8. 클린뷰티코리아-DS SLK, 美·中 진출을 위한 MOU 체결 제이슨 리(오른쪽) DS SLK 회장과 박일권 클린뷰티코리아 대표가 지난 5일 삼성동에 위치한 DS SLK 본사에서 양사의 공동 마케팅 및 해외 진출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한 후 포즈를 취하고 있다.[서울경제]

위클리 중국뉴스 5/8(토)

네이버 블로그 | 코딩바비 강사랑 블로그♡⃜

위클리 중국뉴스 5/8(토)

2021년 5월 7일 오후 10:39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