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언택트) 흐름 속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선물하기' 시장에서 네이버가 카카오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관계형 커머스에 강점을 보이는 카카오를 상대로 네이버는 45만 스마트스토어를 앞세워 공략에 나섰습니다. 이커머스 업계에 따르면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지난해 기준 약 3조5000억원 수준으로 추산됩니다. 이 가운데 3조원 가량이 카톡 선물하기 거래액으로 지난해 12월 기준 이용자만 2173만명에 이릅니다.

카카오가 꽉잡은 3.5조원 선물하기, 네이버도 눈독 -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카카오가 꽉잡은 3.5조원 선물하기, 네이버도 눈독 - 머니투데이

2021년 5월 10일 오후 4: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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