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효과를 만드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요. 네트워크 서비스를 만드는 메이커들이 가장 많이 하는 실수가 "서비스를 만들어 홍보를 하면 참여자들이 저절로 모여서 네트워크 효과가 생기겠지?"하고 생각하는 거에요. 하지만 네트워크 효과가 저절로 자연스럽게 생기는 경우는 드물어요.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서비스의 특성을 잘 파악한후 네트워크 Growth에 대한 전략적인 접근이 필요해요. 네트워크, 마켓플레이스, 플랫폼 서비스를 만들고 계신분들께 도움이 될만한 8가지 전략을 정리해봤어요. 1) 📷"Come for the tool, stay for the network" 전략 2) 🎳 볼링핀 전략 3)🎚Growth Lever 4) 🪄크리티컬 매스에 빠르게 도달하기 위한 매직 모멘트 공략하기 5) 💌 지속적으로 참여를 유도하는 trigger 추가하기 6) 💰 설득하기 어려운 사용자쪽에 보조금 주기 7) 🎮 플랫폼에 장기적 투자 의향 보여주기 😎 🎬 자체적으로 컨텐츠 제작하기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기 위한 8가지 전략 (feat.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 )

Disquiet

네트워크 효과를 만들기 위한 8가지 전략 (feat.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에어비앤비 + )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1일 오전 12:12

 • 

저장 1조회 26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기업 대표들 중에는 “우리는 직원 교육을 할 여유가 없다.”라고 거리낌없이 이야기하는 사람이 있는데, 안타깝게도 이런 생각을 지닌 기업에는 눈에 띄는 인재가 모이기 어렵다. 그러니 교육에 투자해야 한다. 그렇다고 덜컥 큰 돈을 쓰라는 의미는 아니다. 투자한다는 것은 돈을 써서 외부 연수를 시킨다는 의미 말고도, 사내에서 시간과 노력을 들여 교육을 한다는 뜻도 있다.

    ... 더 보기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미래를 보는 신문 - 전자신문

    [기업성장 컨설팅] 성장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돈 쓰고 도태되는 회사 사원 교육에 무관심

    《인문 교양에 대한 취미를 닦아야 하는 마땅한 이유》

    ... 더 보기

    《스스로에게 너그러워지는 일, 감정 거리두기》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