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미디어 모르면 동남아 장사 어렵다 by 모바일한경> 🖋TK's 코멘트 갑작스런 바람이라기 보다 원래부터 동남아 유져들의 SNS 사랑도 높았다. 예전 피쳐폰에도 와이파이 기능과 페북 기능을 넣어달라는 요구사항이 많았는데, 그 저변이 결국 이커머스와 자연스럽게 연결되었다. 오랜만에 가입자수를 찾아보니 10년전 조사때와 크게 다르지 않네. 페북 유져 상위권에 인도네시아(3위/1.4억명), 필리핀(6위/0.83억명), 베트남(7위/0.68억명), 태국(8위/0.51억명) 순으로 상위권에 포진되어 있다. ☞참고자료: Leading countries based on Facebook audience size as of January 2021 https://www.statista.com/statistics/268136/top-15-countries-based-on-number-of-facebook-users/ <내용요약> 1. 동남아 e커머스 시장에 소셜커머스(SNS 통한 전자상거래) 붐이 일고 있다고. 2. 동남아 전체 e커머스 시장규모는 1,090억 달러로 추산되는데, 480억달러 가량(44%)가 소셜커머스로 조사되었다. 3. 가장 활성화 국가는 베트남으로 e커머스내 65% 비중일 정도. 4. e커머스에서 아직까지 확고한 시장지배 기업이 없는 환경과 판매자와의 직접 소통에 인기가 있다고. 5. 샤넬, 루이비통 등 글로벌 명품 제조사도 채팅 플랫폼을 갖고 있다.

소셜미디어 모르면 동남아 장사 어렵다

plus.hankyung.com

소셜미디어 모르면 동남아 장사 어렵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1일 오전 4:2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662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 당신이 본 것은 현실인가, 개념인가? >

    1. 사물을 개념을 통하지 않고 본다면 결코 싫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197


    한 번만 vs 한 번도

    

    ... 더 보기

     • 

    조회 5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