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브랜딩은 그 브랜드의 팬을 만드는 ‘모든’ 활동이라 생각한다. " " 브랜딩은 마케팅의 영역을 넘어 소비자가 브랜드를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는 다양한 접점에서 만들어질 수 있다. 한 예로 미국의 온라인 신발 유통 회사 자포스는 차별화된 그들만의 CS(고객 응대)로 굉장히 유명하지 않았나. 그리니 브랜딩을 마케팅의 용어 중 하나로만 보지 않았으면 좋겠다.(그래서 개인적으로 브랜드 마케터라는 표현을 그리 좋아하진 않는다. ) 그렇다면 한편으로 기업에서 브랜딩이란 것을 하는 사람들은 마케팅 사이드(혹은 디자인 사이드)에서만 머물지 말고, 브랜드가 고객과 만나는 접점들을 돌아봐야 한다. 그중 그들에게 가장 차별화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는 경험을 찾아내고, 없다면 새롭게 설계해서 그것을 어떻게 알리고 또 보여줄 수 있을지를 고민해봐야 한다."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다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전우성의 브랜딩 노트] 브랜딩은 마케팅의 일부가 아니다 - 모비인사이드 MOBIINSIDE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1일 오후 1: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경영의 신’이란 칭호를 받은 마쓰시타 고노스케는 경영자가 가져야 할 가장 중요한 자질을 ‘인간에 대한 이해’라고 했다. 경영의 진짜 핵심을 찌른 이야기다. 경영이란 무엇인가? 한마디로 ‘사람을 움직여 가치를 창조하는 업(業)’이다.

    ... 더 보기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한국경제

    [경영의 맥] 성공하는 CEO의 조건은 '인간에 대한 이해'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의 신규 거래 및 협의 규모는 팀프레시가 기존 보유했던 신선식품 물량의 52% 수준에 달한다. 5월 기준 컬리의 신규 물량은 팀프레시 사태 이후 2.5배 증가했다. 

    ... 더 보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블로터

    컬리, 팀프레시 이탈 물량 52% 흡수…새벽배송 판 흔들다

    < 음악 산업의 미래는 음반이 아니라 '굿즈'다 >

    1. 굿즈 사업의 미래는 밝아 보인다.

    ... 더 보기

    왜 좋은 콘텐츠를 수시로 업데이트 받아야 하는가?

    1

    ... 더 보기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

    somewon on Notion

    [25년 6월] 썸원 프라임 멤버십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