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TV의 오리지널 콘텐츠 <톡이나 할까>를 연출한 권성민 PD의 에세이를 읽었습니다. 에세이의 '주제'는 심플이었는데요. 매주 콘텐츠를 만들고 대중에게 평가받는 사람이 어떻게 그 일을 견디어내는지 담담하게 풀어낸 글이었습니다. 소개 글을 통해 김이나 작사가를 소개한 과정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지인찬스 같은 거 없이 좋은 기획안을 콜드메일로 보내 섭외했다고 하네요. 미팅을 하기 전에는 김이나 작사가의 책을 두 권 완독하고요. 콘텐츠 제작자로서의 마음가짐과 태도를 배울 수 있는 글이었습니다. 일부 내용을 발췌해 공유해봅니다. "편집실에서 밥 먹듯 밤을 새고, 규칙적인 식사를 못하는 생활에서 '운동을 해야겠다'는 결론을 얻었고, 그 운동을 필라테스로 선택한 이후부터는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를 멈췄다. "정해진 시간에 필라테스를 한다." 외에 다른 생각은 필요 없었다. 이게 정말 효과가 있는지, 나에게 더 잘 맞는 다른 운동이 있지는 않을지, 남자들은 잘 안 하는 운동이라는데 이상하게 보이지는 않을지, 이 정도면 할 만큼 한 것 같은데 어디가 얼마나 달라졌는지 같은 생각들은 하지 않았다는 말이다." "변수로 가득 찬 세계. 그 어떤 것도 상수가 아닌 세계다. 대중콘텐츠의 제작만 그러하겠는가. 각자의 자리에서 고군분투하고 있는 수많은 직업인들의 세계란 다들 비슷할 것이다. 하지만 변수로만 이루어진 수학 문제에는 답이 없다. 인생에 정답은 없다지만, 오로지 물음표로만 채워진 삶은 조금 막막하지 않나. 그게 꼭 정답은 아닐지언정 그래도 기댈 수 있는 답안 몇 가지는 있어야 숨통이 트인다." "변수로 가득 찬 세계를 계속 헤쳐 나가려면 발 디딜 수 있는 단순한 상수 몇 개 정도는 쟁여두자. 고민 없이 먹는 방울토마토, 생각 없이 꾸준할 뿐인 필라테스 같은 것들. 인생에는 상수가 필요하다. 우리 모두."

인생에는 상수가 필요하다

www.folin.co

인생에는 상수가 필요하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6일 오후 2:1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❶경영진이 인재관리에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기울이지 않음(54%)

    ... 더 보기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데일리경제

    [변화디자이너 허일무의 리더십체인지] 인재육성의 리더십(1)

    < 뇌를 가장 빠르게 바꾸는 3가지 방법 >

    1. 뇌를 재설계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

    ... 더 보기

    《23분》

    ... 더 보기


    ‘명 선수는 명 감독이 될 수 없다’라는 말이 있다. 선수로서 뛰어난 업적을 남긴 사람이 감독이 되었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많았기에 생겨난 말이다. 신이라 불리던 디에고 마라도나도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감독을 맡았지만 남아공 월드컵에서 그들 기준에 한참 못 미친 8강에 그쳤다.

    ... 더 보기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패스트캠퍼스 미디어

    마라도나는 실패하고, 지단은 성공한 이유 - 왜 능력있는 팀원이 좋은 리더는 되기 어려울까?

    조회 441


    < 해결책 과잉 시대, 이제는 의미가 답이다 >

    1. 과거에는 해결해야 할 문제가 해결책의 양을 크게 웃돌았습니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