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에서 빈공간을 공유해주는 공유경제플랫폼 스타트업 스페이스마켓이 상장 상장하자마자 주가가 3배정도 뛰어 시총 2000억원에 육박. 4년전 후쿠오카 비대시행사에서 발표하는 것을 봤던 스타트업인데 벌써… 연매출 8억엔에 막 흑자 전환. 물건을 깨끗하게 아껴쓰고 거래할 때 수수료를 내는 것에 거부감이 적은 일본에서는 이처럼 공유경제 비즈니스가 착실히 성장하기 좋다는 생각. 게다가 도쿄 마더스 증시가 성장성이 있는 스타트업들을 일찍 받아주기 때문에 이들이 유니콘이 될 기회가 상대적으로 적다. 일본에는 이렇게 괜찮은 스타트업들이 많은데 뭐랄까 무리하기 보다는 또박또박 성장해서 상장하는 정도의 엑싯에 만족하는 느낌. 또 글로벌시장 진출에 대한 욕심이 없어서 일본시장을 장악하면 만족하는 정도. 그래서 해외에 일본 스타트업이 잘 알려져 있지 않다.

空きスペースシェアのスペースマーケットが東証マザーズ上場、公開価格590円で初日終値は1600円 | TechCrunch Japan

TechCrunch Japan

空きスペースシェアのスペースマーケットが東証マザーズ上場、公開価格590円で初日終値は1600円 | TechCrunch Japan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2월 21일 오전 8:36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AI시대 필요한 요구문서와 협업방법

    ... 더 보기

    Confluence Mobile - WEBNORI

    wiki.webnori.com

    Confluence Mobile - WEBNORI

    브랜드 경영은 무엇인가? 대부분의 경영자는 이 질문에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이라고 답한다. 이 답변에 재차 확인을 구하는 질문을 하면 멋쩍은 웃음과 함께 “브랜드를 ‘잘’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한다.

    ... 더 보기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The Unitas

    브랜드의 존재 목적 찾기. 브랜드 경영, 브랜드 교육

    조회 323


    지나간 버스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775



    < 이직을 고민하는 당신이 던져야 할 단 3가지 질문 >

    1. 커리어를 선택하는 기준은 다양하다. 일단 내가 가진 가치관이 가장 큰 영향을 준다. 남들의 시선과 판단도 무시할 수 없다. 이직 트렌드와 경향도 살펴봐야 한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6 • 조회 909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