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 일까??
1️⃣ 볼보
- 브랜드 에센스인 'Safety'을 옷핀으로 차 모양을 만든 광고를 통해 보여줌, 이유는 옷핀이 영어로 Safety-pin 이기 때문
- 오늘 날의 3점식 안전벨트(한쪽 어깨에서 허리로 가르는 사선과 허리 양 옆을 잡아주는 직선을 3점으로 연결한 벨트)를 개발한 후 누구나 쓸 수 있게 풀어버림
- 'Safety'를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념을 갖고 현실화 시켰다
2️⃣ 애플
- 1984년 슈퍼볼 중간광고. 그 때 이야기 했던 자신들의 신념이 아직도 이어진다.
-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등 Linked Name Strategy : 요소 차용 전략 활용
3️⃣ 테슬라
- 제품 모델명이 인상적 (Model S, 3, X, Y)
- 내연기관 자동차를 보급했던 포드 자동차가 Model T로 네이밍 했던 것에 착안한 아이디어. 전기차의 보급화를 꿈꾼다는 의미
4️⃣ 라스베가스의 슬로건
- What happens here, Stay here (라스 베가스에서 일어난 일은 라스베가스에만 머문다) : 여기와서 노는거 아무도 모르니까 진탕 써!! 라는 의미
- 도박, 겜블링에만 집중하던 라스베가스가 고객층을 넓히면서 가족단위로 확장
- 변경된 슬로건 What happens here, Only happens here (라스베가스에서 겪는 경험은 오로지 여기서만 겪을 수 있는 경험일거야)
🤔 어느시대에나 잘하는 브랜드는 존재한다. 그 중에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브랜드는 자신들만의 에센스, 자신만들 단어를 갖고 있다. 변하지 말아야 할 에센스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