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좋은 브랜드는 어떤 브랜드 일까?? 1️⃣ 볼보 - 브랜드 에센스인 'Safety'을 옷핀으로 차 모양을 만든 광고를 통해 보여줌, 이유는 옷핀이 영어로 Safety-pin 이기 때문 - 오늘 날의 3점식 안전벨트(한쪽 어깨에서 허리로 가르는 사선과 허리 양 옆을 잡아주는 직선을 3점으로 연결한 벨트)를 개발한 후 누구나 쓸 수 있게 풀어버림 - 'Safety'를 말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신념을 갖고 현실화 시켰다 2️⃣ 애플 - 1984년 슈퍼볼 중간광고. 그 때 이야기 했던 자신들의 신념이 아직도 이어진다. - 아이패드, 아이폰, 아이팟 등 Linked Name Strategy : 요소 차용 전략 활용 3️⃣ 테슬라 - 제품 모델명이 인상적 (Model S, 3, X, Y) - 내연기관 자동차를 보급했던 포드 자동차가 Model T로 네이밍 했던 것에 착안한 아이디어. 전기차의 보급화를 꿈꾼다는 의미 4️⃣ 라스베가스의 슬로건 - What happens here, Stay here (라스 베가스에서 일어난 일은 라스베가스에만 머문다) : 여기와서 노는거 아무도 모르니까 진탕 써!! 라는 의미 - 도박, 겜블링에만 집중하던 라스베가스가 고객층을 넓히면서 가족단위로 확장 - 변경된 슬로건 What happens here, Only happens here (라스베가스에서 겪는 경험은 오로지 여기서만 겪을 수 있는 경험일거야) 🤔 어느시대에나 잘하는 브랜드는 존재한다. 그 중에서 오랫동안 살아남는 브랜드는 자신들만의 에센스, 자신만들 단어를 갖고 있다. 변하지 말아야 할 에센스가 무엇인지 알고 있는가??

볼보, 애플, 라스베이거스가 당대 최고의 브랜드인 이유 (황부영 대표 2부)

YouTube

볼보, 애플, 라스베이거스가 당대 최고의 브랜드인 이유 (황부영 대표 2부)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19일 오전 1:4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인문 교양에 대한 취미를 닦아야 하는 마땅한 이유》

    ... 더 보기




    《읽는 사람, 쓰는 사람》

    ... 더 보기

     • 

    저장 3 • 조회 6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