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자 소비 양극화는 백화점 매출이 지역에 따라 크게 엇갈리는 데서도 나타난다. 지난해 백화점 점포 중 매출 증가율이 가장 높았던 현대 판교점(9.4%)은 네이버, 카카오, 게임 업체와 같은 IT 기업이 많이 들어선 지역에 있다. 이 백화점의 지난해 매출액 중 보석은 전년 대비 50%, 시계는 25.9% 올랐다. 같은 현대백화점이어도 지방에 있는 울산 동구점(-15.1%)과 충청점(-11.3%)의 매출은 급락했다." 코로나 이후 더 뚜렷해진 소비 양극화. 고가 상품 보복 소비와 최저가 상품 의존도가 함께 증가. 올리브영, 나이키, 신라면 같은 '1등 브랜드'를 찾는 경향도 강화.

초고가·초저가만 잘 팔린다... 국내 소비 'K자 양극화'

n.news.naver.com

초고가·초저가만 잘 팔린다... 국내 소비 'K자 양극화'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4일 오전 4:31

댓글 1

함께 읽은 게시물

👠블로그마켓에서 일본 시부야까지, 마뗑킴이 브랜드가 되기까지

... 더 보기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www.openads.co.kr

마뗑킴은 지속 가능한 브랜드가 되려 합니다

< 왜 사람들은 과거를 계속 반복할까? >

1. 미래는 대개 과거를 되풀이하게 마련입니다. 피상적인 변화는 가능하지만, 진정한 변화는 드뭅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676



< 당신이 본 것은 현실인가, 개념인가? >

1. 사물을 개념을 통하지 않고 본다면 결코 싫증 나는 일이 없습니다.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220


한 번만 vs 한 번도



... 더 보기

 • 

조회 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