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플' 마케팅이 뜬다…MZ세대 공략하는 '한정판'] 📌 래플(Raffle) 판매 마케팅이 패션업계에서 화장품업계까지 확대되고 있다. 래플은 응모자를 대상으로 무작위 추첨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MZ세대(밀레니얼세대와 Z세대, 20~30대)의 한정판 상품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스포츠 의류브랜드는 물론 화장품업계에서도 래플 판매에 나섰다. 💡 느낀점 ㄴ '래플'이 인기많은 이유는 명품과 한정판, 협업 상품 등 희소성 있는 제품을 살 공정한 기회와 쇼핑의 즐거움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이는 펀슈머적인 특징과 공정을 무엇보다 중요시하는 MZ세대들의 특징에 잘 부합하며 MZ세대는 희소성 있는 제품을 통해 자신의 독특한 취향을 드러내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래플에 대한 관심이 높다. ㄴ 또한 MZ세대는 래플을 '스니커테크'로 불리는 하나의 투자수단으로 사용하기 때문이다. 주식이나 코인처럼 변동성이 크지 않아 스트레스도 덜받고, 신발 응모에 당첨이 돼 되팔기만 하면 수익을 얻을 가능성이 크며 적은 자금으로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래플에 대한 인기요인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ㄴ 이러한 래플마케팅은 신규 소비자를 끌어올 수 있으며 기존 소비자의 충성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실제로 뉴발란스의 경우 래플마케팅을 활용하여 올해 1분기 매출이 60% 성장하였다. 이는 래플에 참여하기 위해 회원 가입한 소비자들이 다른 제품을 구매하면서 전체 매출을 끌어올리고 있는셈이다. ㄴ 래플마케팅의 이러한 긍정적인 요인도 있지만 한편으로는 매번 한정판을 출시하다보면 많은 참가자들의 당첨되지 못한 실망감이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로 이어질수도 있지 않을까 싶다. 래플마케팅을 실시할 경우 정말 의외의 협업제품이나 과거에 인기 있었지만 단종되었던 제품 재출시 등 고객이 정말 래플마케팅에 참가할 마음이 생길 수 있는 상품을 래플마케팅으로 실행해야 할 것 같다.

'래플' 마케팅이 뜬다...MZ세대 공략하는 '한정판'

NewsTomato

'래플' 마케팅이 뜬다...MZ세대 공략하는 '한정판'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5월 26일 오전 7:4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더 보기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55check.com

    샘 알트만: "지금 당신이 o3보다 더 똑똑하다고 생각하세요?" : 오호츠크 리포트

    데이터 작업용 Cursor 에디터 - Nao

    d

    ... 더 보기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GeekNews

    Nao - 데이터를 위한 Cursor | GeekNews

    취업 전략

    

    ... 더 보기

    초보 영상 제작자 환영! 교육과정 소개영상 공모전 (~6/9)

    ... 더 보기

    Revi's Blaybus | 블레이버스

    www.blaybus.com

    Revi's Blaybus | 블레이버스

    연하 상사·사장 모시는 50대 중년 임원

    ...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에서 주니어 개발자들이(사실 개발자라면 누구나) 보시면 좋을 아티클 모음을 공유해 주었네요! 검색엔진부터 비동기 처리, NoSQL 등 다양한 분야의 아티클들이 공유되어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들은 보시면 좋겠습니다. F-Lab 에서 공유해주신 아티클 주제를 나열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글이 직접 말하는 검색엔진의 원리 (tali.kr) 📌 검색 엔진은 어떻게 작동하는가 (xo.dev) 📌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특징과 알고리즘 (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네이버 검색의 원리 : 네이버 블... 더 보기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F-Lab : 상위 1% 개발자들의 멘토링

    주니어 개발자들이 읽으면 좋은 테크 아티클 모음

     • 

    저장 135 • 조회 3,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