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는 2010년 구독자 120만명에 월 9달러를 받는 모델로 S&P 500에 상장했어요. 이익, 현금흐름을 중시하는 사람들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았지만 지금은 엄청난 수익률을 자랑하는 우량주가 되었습니다.   대단한 콘텐츠 회사인데요. 처음에는 네 가지 키워드로 성장했습니다.  -> 구성원(지금은 조직문화로도 많이 셀링하죠), 스트리밍(모바일에서'도' 가능. TV 소비량이 더 많아요), 라이선싱(경쟁업체와의 협상력), 글로벌(구독자) 지금은 오리지널 콘텐츠, 오리지널 콘텐츠,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스트리밍에서만큼은 디즈니를 대적할 수 있을 만큼의 서비스이기 때문에 경쟁업체와의 협상력도 그렇지만, 콘텐츠 측면에서는 창작자와의 협상력도 넷플릭스의 무기가 되었죠. 이렇게 만든 오리지널로 대대적인 마케팅을 하죠. 오리지널 콘텐츠가 마케팅 수단 그 자체이고요. 저는 이 지점이 너무나도 매력적입니다. 그리고 그 다음이 아직 남은 글로벌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구독자 수 늘리기고요. 

Netflix was the best-performing stock of the decade, delivering a more than 4,000% return

CNBC

Netflix was the best-performing stock of the decade, delivering a more than 4,000% return

2019년 12월 27일 오전 1:05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