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에 관심 있게 보고 정리한 소식을 하나로 모았습니다. 2월에는 바쁘다는 이유로 빼먹었는데 2020년에는 좀 더 부지런히 읽고 공유할게요 🎒 [목차] ❶ 2019년 1월에 본 것 ① LA LA LAND로 가는 심야호텔 💃🏼 ② 마리화나, IT'S LEGAL HERE 🌿 ③ 우리 IoT라는 함정에 빠진게 아닐까? 🔌 ④ TikTok이 성공적으로 미국과 한국에 정착한 비결 👯‍♂️ ❷ 2019년 3월에 본 것 ① 이름이 말해주는 것 (📛 MWC) ② 인프라를 만들지 않고 만들어 가는 방법 (📺 Netflix) ③ 지도가 움직이는 시대에 접어든다는 것 (🗺 Here) ④ 눈, 귀 그리고 심장 (💖 Apple) ❸ 2019년 4월에 본 것 ① 5G가 정말 내 삶에도 영향을 미칠까? 🧐 ② 엄청난 구글이 앞으로도 엄청나게 성장할 수 있는 이유 💗 ③ IoT시대를 일상에 가져오는 것은 어쩌면 이케아가 아닐까? 🛌 ❹ 2019년 5월에 본 것 ➀ Hearable에 신경 쓰는 아마존의 속마음 💟 ➁ MaaS 시대에 “타다 OUT!”을 마주하는 것 🚀 ➂ 경쟁은 Netflix를 움직이게 만든다 🤺 ❺ 2019년 6월에 본 것 ➀ 아마존이 기둥을 쓰는 방법 🌲 ➁ 국내 이커머스 비즈니스가 물류를 대하는 자세 🚛 ➂ 넷플릭스가 어벤저스 도전에 맞서는 방식 ✨ ❻ 2019년 7월에 본 것 ➀ 월마트가 아마존으로부터 오프라인 시장을 지키는 방법 🙅🏻‍♂️🙅‍♀️ ➁ 팟캐스트의 황금기 (The Golden Age of Podcast) 🎙 ➂ 호텔에서 운동을 구독하는 시대 🏩 ➃ 토요타가 집을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 ❼ 2019년 8월에 본 것 ➀ 역시 현장이지 말입니다 📸 ➁ Google Maps가 모빌리티서비스 시장을 움직이는 방법 🏁 ➂ 펩시 vs. 도미노피자 vs. 하이네켄 그들만의 리그 🍕🍻 ❽ 2019년 9월에 본 것 ➀ 스마트홈 시장에서 앞서가는 IKEA 🛋 ➁ 모빌리티 서비스의 새로운 수익모델, 인카쇼핑 🚕 ➂ 플래그십 스토어의 변신, NIKE HARAJUKU ⛹️‍♀️ ❾ 2019년 10월에 본 것 ➀ OTT 시장에 강력한 태풍이 오고 있어요 (feat. wavve) 🌀 ➁ (사랑 말고) 이동은 움직이는거야! - '금융'으로의 이동 🚗 ➂ 아마존과 월마트의 '무제한' 싸움 🛒 ❿ 2019년 11월에 본 것 ➀ 애플 인덕션이 일으킨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feat. 아이폰11 🎛) ➁ 넷마블이 코디와 함께 꿈꾸는 미래, 그림 같은 집 🏡 ➂ 제조업 회사가 서비스 회사와 다른 점 (feat.스쿠터 🛴) ⓫ 2019년 12월에 본 것 ➀ 부자들은 더 건강해질거에요 (feat. 회원제 의료서비스 💊) ➁ 우버는 부자라 망해도 3년은 간다 🚖 ➂ OTT 전쟁 프리뷰에서 넷플릭스가 보여준 것 (feat. 내수와 글로벌) [큐레이터의 문장] 인간이면 누구나 본질적으로 자기개발과 성장의 욕구를 갖고 있습니다. 매달 관심 있게 살펴 본 소식을 정리하고 공유하는 것은 회사 밖에서 스스로 번영감을 얻기 위한 방법입니다. 2020년에도 자신의 욕구를 충족하면서 남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TREND REPORT "2019년에 본 것"

REDBUSBAGMAN | 빨간색 광역버스에 백팩을 메고 탑니다

TREND REPORT "2019년에 본 것"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19년 12월 31일 오전 12:55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