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β€œλ°°λ‹¬μ™• λ΄‰μ§„μ΄ν˜•μ€, μ–΄λ–»κ²Œ λ°°λ‹¬μ˜ λ―Ό | 컀리어리

킀릴

Product Owner

[🌈 β€œλ°°λ‹¬μ™• λ΄‰μ§„μ΄ν˜•μ€, μ–΄λ–»κ²Œ λ°°λ‹¬μ˜ 민쑱을 ν‚€μ› λŠ”κ°€ "] ν•œκ΅­μ˜ μŒμ‹ μ£Όλ¬Έ μ•± 점유율 1μœ„, μ „ ꡭ민을 'λ°°λ‹¬μ˜ λ―Όμ‘±'으둜 νƒœμƒλΆ€ν„° 바꿔버린, μ΄μ œλŠ” μ—†μœΌλ©΄ μ•ˆλ  'κΈ°λ³Έ μš•κ΅¬'에 μΉ˜μ—΄ν•˜κ²Œ μ§‘μ€‘ν•œ μ„œλΉ„μŠ€ 'λ°°λ‹¬μ˜ λ―Όμ‘±'κ³Ό 배민의 왕인 'λ΄‰μ§„μ΄ν˜•'의 μ„±μž₯ μ΄μ•ΌκΈ°μž…λ‹ˆλ‹€. "λ΄‰μ§„μ΄ν˜•μ€ 1976λ…„ μΆœμƒν–ˆλ‹€. λ°°λ‹¬μ˜ 민쑱을 μ„œλΉ„μŠ€ ν•˜κ³ μžˆλŠ” 'μš°μ•„ν•œν˜•μ œλ“€'의 μ°½μ—…μžμ΄λ©°, 2019λ…„κΉŒμ§€ λŒ€ν‘œν‘œλ₯Ό λ§‘μ•˜λ‹€. 민머리에 λΏ”ν…Œμ•ˆκ²½, 그리고 ν„±μˆ˜μ—Όμ΄ λ΄‰μ§„μ΄ν˜•μ˜ μ‹œκ·Έλ‹ˆμ²˜μ΄λ©°, 본인 슀슀둜 'κ²½μ˜ν•˜λŠ” λ””μžμ΄λ„ˆ'라고 μ†Œκ°œν•œλ‹€. μ›λž˜ ν™”κ°€λ₯Ό 꿈꿨으며, λ””μžμΈμ„ κ³΅λΆ€ν•œ 후에 λ„€μ˜€μœ„μ¦ˆ, λ„€μ΄λ²„μ—μ„œ λ””μžμ΄λ„ˆλ‘œ μΌν–ˆλ˜ κ²½ν—˜μ΄ 있기 λ•Œλ¬Έμ΄λ‹€(λ‚˜λŠ” λ΄‰μ§„μ΄ν˜•μ„ λ³Όλ•Œλ©΄ 포청천이 λ– μ˜€λ₯Έλ‹€). 2020λ…„, μš°μ•„ν•œ ν˜•μ œλ“€μ„ 독일계기업인 λ”œλ¦¬λ²„λ¦¬ νžˆμ–΄λ‘œμ— λ§€κ°ν•œ ν›„μ—”, μš°μ•„DHμ•„μ‹œμ•„λΌλŠ” 쑰인트 벀처λ₯Ό μ„Έμ›Œ κ·Έκ³³μ—μ„œ 의μž₯ μ—­ν• λ‘œ μ•„μ‹œμ•„ 사업을 λ‹΄λ‹Ήν•˜κ³ μžˆλ‹€. " "κ΅¬κΈ€μ˜ 에릭 μŠˆλ―ΈμΈ κ°€, ν˜„ ꡬ글 페이슀뢁 COO인 셰릴 μƒŒλ“œλ²„κ·Έμ—κ²Œ 이런 말을 ν–ˆμ—ˆλ‹€. 'κΈ°νšŒκ°€ 왔을 λ•Œ λ‘œμΌ“μ— μ˜¬λΌνƒ€λΌ'. 이 말을 듀은 셰릴이 κ΅¬κΈ€μ΄λΌλŠ” λ‘œμΌ“μ— νƒ‘μŠΉν–ˆλ‹€λŠ” λ‚΄μš©μ€ λ‹€λ“€ μ•Œ 것이닀. λ΄‰μ§„μ΄ν˜•λ„ λ§ˆμ°¬κ°€μ§€μ˜€λ‹€. 직감에 따라 슀마트폰이 μ΄λ„λŠ” μ‚¬νšŒμ™€ νŠΈλ Œλ“œμ˜ λ³€ν™”κ°€ 곧 ν’€νŒŒμ›Œ λ‘œμΌ“μ΄λΌλŠ” 것을 느꼈고, μ•±μ΄λΌλŠ” λ‘œμΌ“ λ°œμ‚¬λŒ€λ₯Ό μ°Ύμ•„κ°„λ‹€." "λͺ¨λ‘κ°€ μ•Œκ³ μžˆλ“―μ΄, μŒμ‹ μ£Όλ¬Έ 앱은 μ£Όλ¬Έ ν•  수 μžˆλŠ” 업체가 λ§Žμ€ 것이 킹왕짱이닀. κ·Έλ ‡κ²Œ λͺ¨μ•„μ˜¨ 전단지 정보λ₯Ό λ°°λ‹¬μ˜λ―Όμ‘± 앱에 μ˜¬λ¦¬λ‹€λ³΄λ‹ˆ μ–΄λŠμƒˆ 배달톡을 λΉ„λ‘―ν•œ λ‹€λ₯Έ μŒμ‹ μ£Όλ¬Έ 앱에 λ“±λ‘λœ μ‹λ‹Ήμ˜ 수λ₯Ό λ„˜μ–΄μ„°λ‹€. μ‹œμž₯κ³Ό 고객은 λ“±λ‘λœ μŒμ‹μ  μˆ˜κ°€ λ§Žμ€ λ°°λ‹¬μ˜ λ―Όμ‘± μ£Όλ¬ΈλŸ‰μ„ 늘렸고, κ²°κ΅­ μΆœμ‹œ ν›„ μ–Όλ§ˆλ˜μ§€ μ•Šμ•„ μ•±μŠ€ν† μ–΄, ν”Œλ ˆμ΄μŠ€ν† μ–΄μ˜ 무료 μ•± λΆ€λ¬Έ 1μœ„λ₯Ό μ°¨μ§€ν–ˆλ‹€. μ•±μŠ€ν† μ–΄ μƒμœ„κΆŒμ— μ˜¬λΌκ°„λ‹€λŠ” 것은 'λ‹€μš΄λ‘œλ“œ 숫자'의 급증을 μ˜λ―Έν–ˆλ‹€. μŠ€ν† μ–΄μ˜ μƒμœ„κΆŒμ— 지속 μœ μ§€λ˜λŠ” 기간을 톡해 λ°°λ‹¬μ˜ 민쑱은 μ–΄λ§€μ΄μ§•ν•œ μ‹ κ·œ 고객 μœ μž…μ„ 확보 ν•  수 있게 λ˜μ—ˆλ‹€." ​"이것이 '배달 ν”ŒλΌμ΄νœ 'μ΄λΌλŠ” 것이닀. μ•„λ§ˆμ‘΄μ˜ λ² μ‘°μŠ€ν˜•μ—κ² 'ν”ŒλΌμ΄ 휠' μ „λž΅μ΄ μžˆμ—ˆλ‹€λ©΄, λ΄‰μ§„μ΄ν˜•μ—κ² '배달 ν”ŒλΌμ΄νœ '이 μžˆμ—ˆλ‹€. 업체 정보 증가 β†’ 고객 증가 β†’ 맀좜 증가 β†’ μ„œλΉ„μŠ€ κ°œμ„  β†’ 돈벌기 μœ„ν•΄ 배민에 λ“±λ‘ν•˜λŠ” 업체 증가 β†’ 고객 증가 β†’ 맀좜 증가 β†’ 등둝 업체 증가." "μΆœμ‹œ 초기 λ°°λ‹¬μ˜ 민쑱의 μ£Όλ¬Έ ν”„λ‘œμ„ΈμŠ€λŠ” 'μ—΄μ•…μ˜ 극치'μ˜€λ‹€. μ§€κΈˆμ΄μ•Ό μœ μ €λ“€μ΄ μ£Όλ¬Έ λ²„νŠΌλ§Œ λˆ„λ₯΄λ©΄ κ·ΈλŒ€λ‘œ 맀μž₯에 μ•Œλ¦Όμ΄ κ°€κ³ , μ£Όλ¬Έ 수락이 λ˜λŠ” ν˜•νƒœμ§€λ§Œ κ³Όκ±°μ—” 그렇지 μ•Šμ•˜λ‹€. 고객이 앱을 톡해 배달 주문을 μ‹ μ²­ν•˜λ©΄, λ°°λ‹¬μ˜ λ―Όμ‘± 직원듀이 직접 맀μž₯에 μ „ν™”λ₯Ό ν•˜μ—¬ 주문을 λ„£λŠ” λ°©λ²•μ΄μ—ˆλ‹€(λ°°λ―Ό μ½œμ„Όν„° 썰). κ·ΈλŸ¬λ‚˜ λ΄‰μ§„μ΄ν˜•μ˜ μ£Όμš” κ²½μŸμžμ˜€λ˜ 'μš”κΈ°μš”'μ—μ„œ μžλ™ μ£Όλ¬Έ 전달 μ‹œμŠ€ν…œμ„ μΆœμ‹œν–ˆκ³ , μœ„κΈ°λ₯Ό λŠλ‚€ λ΄‰μ§„μ΄ν˜•μ€ μžλ™ μ£Όλ¬Έ μ‹œμŠ€ν…œμ„ μ μš©ν•˜κ²Œλœλ‹€." "μ‹œμž₯ 독주 μ²΄μ œλŠ” λ§Œλ“€μ—ˆμ§€λ§Œ, λ΄‰μ§„μ΄ν˜•μ˜ 고민은 κΉŠμ–΄λ§Œκ°„λ‹€. μš°μ•„ν•œν˜•μ œλ“€μ˜ μ£Όμš” μˆ˜μž…μ›μ΄μ—ˆλ˜ '결제 건당 수수료'에 λŒ€ν•œ μ—…μ£Όλ“€μ˜ κ°•λ ₯ν•œ 반발이 λ„ˆλ¬΄ κ°•λ €ν¬ν–ˆλ‹€. μ£Όλ¬Έλ‹Ή μš°ν˜•μ΄ λ–Όμ–΄κ°€λŠ” μˆ˜μˆ˜λ£Œκ°€ λ„ˆλ¬΄ λΉ„μ‹Έλ‹€λŠ” 것이닀. λ΄‰μ§„μ΄ν˜•μ€ 또 λ‹€μ‹œ μ—μ„ΌμŠ€λ₯Ό 발라 μœ€κΈ°μžˆλŠ” ν„±μˆ˜μ—Όμ„ μ“°λ‹€λ“¬μœΌλ©° κ³ λ―Όμ—μž κ²Όλ‹€. 이 λ…ΌμŸμ΄ κ³„μ†λ˜λ©΄, μ„±μž₯성에 ν•œκ³„κ°€ λͺ…ν™•ν•˜λ‹€λŠ” 것을 λŠλ‚€ λ΄‰μ§„μ΄ν˜•μ€ κ²°κ΅­ 2015λ…„ '건당 수수료'λ₯Ό ν¬κΈ°ν•˜κ²Œλœλ‹€. '건당 수수료'λ₯Ό ν¬κΈ°ν•œλ‹€λŠ”κ±΄ μš°ν˜• 전체 맀좜의 '30%'λ₯Ό ν¬κΈ°ν•œλ‹€λŠ” 것을 μ˜λ―Έν–ˆλ‹€. κ²°κ΅­ λ΄‰μ§„μ΄ν˜•μ˜ 이 선택은 μš°ν˜•μ— κ·Ήμ‹¬ν•œ 타격을 μ£Όμ–΄ νšŒμ‚¬μ˜ μ‘΄μ†μ„±κΉŒμ§€ ν”λ“€λ¦¬κ²Œλœλ‹€." "λΈŒλžœλ“œ λ§ˆμΌ€νŒ…νŒ€μ€ μž₯μ†Œλ₯Ό 가리지 μ•Šκ³  우리의 츑두엽에 배민의 BκΈ‰ 이미지λ₯Ό λŠμž„μ—†μ΄ λŠμž„μ—†μ΄ μ£Όμž…μ‹œμΌ°λ‹€. μ•„λ‹ˆ μ„Έλ‡Œμ‹œμΌ°λ‹€λŠ” ν‘œν˜„μ΄ λ§žλ‹€. μ–΄μ°Œλκ±΄ '게λ₯΄λ§Œ λ―Όμ‘±'에 인수되긴 ν–ˆμ§€λ§Œ, μš°λ¦¬λŠ” 'λ°°λ‹¬μ˜ λ―Όμ‘±'이며, λ²„μŠ€ μ •λ₯˜μž₯의 κ΄‘κ³ νŒμ— μ¨μžˆλŠ” 'λ„Œ 먹을 λ•Œ κ°€μž₯ 이뻐.'λ₯Ό 톡해 온 ꡭ민을 λ―Έλ‚¨λ―Έλ…€λ‘œ λ§Œλ“€μ—ˆμœΌλ©°, μ§€ν•˜μ² μ„ λ‚΄λ €κ°ˆ λ•Œμ—” 'μŒμ‹μ€ μ‚΄ μ•ˆμͺ„. 살은 λ‹ˆκ°€ μͺ„.'λ₯Ό 지속 λ…ΈμΆœμ‹œν‚€λ©° λΉ„λ§Œμ˜ μ±…μž„μ„ νšŒν”Όν–ˆλ‹€." "κ·ΈλŸ¬λ‚˜ 이곳은 고ꡬ렀의 기상이 λ‚¨μ•„μžˆλŠ” K-κΌ¬λ ˆμ•„μ˜€λ‹€. 게λ₯΄λ§Œ 민쑱이 κΌ¬λ ˆμ•„μ˜ μŒμ‹ 배달 μ‹œμž₯을 λ…μ ν•˜λŠ” 것을 두고볼 수 μ—†μ—ˆκΈ°μ— κ³΅μ •μœ„κ°€ μ‚¬μžν›„λ₯Ό μ‹œμ „ν•œλ‹€. 'μΈμˆ˜ν•˜λ €λ©΄ μš”κΈ°μš” νŒ”μ•„!'. κ·ΈλŸ¬λ‚˜ κ³΅μ •μœ„μ˜ 일갈이 λ¬΄μƒ‰ν•˜κ²Œλ„, 게λ₯΄λ§Œμ€ '응 그래'라고 μΏ¨λ‚΄ μ©”κ²Œ λŒ€λ‹΅ν•˜λ©° μš”κΈ°μš” sell, λ°°λ―Ό buy λ”œμ„ 받아버린닀. 그리고 μ§€κΈˆ(2021λ…„ 6μ›”) μš”κΈ°μš” 맀각 λ”œ ν”„λ‘œμ„ΈμŠ€λŠ” 진행쀑이닀."

kiril의 μž‡(IT)μ•ΌκΈ° : 넀이버 λΈ”λ‘œκ·Έ

Naver

2021λ…„ 6μ›” 4일 μ˜€μ „ 1:04

λŒ“κΈ€ 1

μ£Όκ°„ 인기 TOP 10

μ§€λ‚œμ£Ό μ»€λ¦¬μ–΄λ¦¬μ—μ„œ 인기 있던 κ²Œμ‹œλ¬Όμ΄μ—μš”!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β€Œβ€Œ

ν˜„μ§μžλ“€μ˜ 'μ§„μ§œ μΈμ‚¬μ΄νŠΈ'κ°€ λ‹΄κΈ΄ 업계 μ£Όμš” μ†Œμ‹μ„ λ°›μ•„λ³΄μ„Έμš”.

컀리어리 | 개발자λ₯Ό μœ„ν•œ 컀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