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구독형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일까? | 커리어리

[성공적인 구독형 서비스의 특징은 무엇일까? 🎉] 1. 지금까지의 상품 판매 모델은 시장의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 및 판매하며 이를 위해 상품의 매력도를 높이는 마케팅 활동이 중요했음 → '상품' 중심의 사업 모델 2. 구독형 서비스 모델은 '회원' 중심의 사업 모델 → 고객 동향을 분석해 서비스나 플랜을 개선하고 서비스 경험을 높이는 것이 주요 마케팅 요소 → 상품을 판매하면 활동 종료가 되는 비즈니스 모델과는 다름 3. 구독형 서비스는 상품이 아닌 상품을 통해 제공되는 '가치'에 요금을 지불하는 모델 4. 성공적인 구독형 서비스를 위해 필요한 것은 '고객의 데이터화'와 '비즈니스 모델 구축' → 특히 '해지율'을 낮추며 기존 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올리는 BM 구축 필요 5. 매력적인 구독형 서비스의 특징은 바로 '경험의 차별성' → 단순히 상품이나 서비스를 정기배송하는 것이 아니라 이 서비스를 구매함으로써 회원만이 우대받는 차별성이 있어야하고, 이를 시장에 어필하는 것이 중요

KOTRA 해외시장뉴스

Kotra

2021년 6월 5일 오전 11:18

댓글 0

주간 인기 TOP 10

지난주 커리어리에서 인기 있던 게시물이에요!

현직자들의 '진짜 인사이트'가 담긴 업계 주요 소식을 받아보세요.

커리어리 | 개발자를 위한 커리어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