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의 글쓰기] ✅처음 글을 쓸 때 도움이 되는 방법 ① 문장을 최대한 간결하게 쓰기 ② 문장을 소리 내며 쓰기 ③ 문장과 문장이 잘 연결될 수 있도록 순서대로 쓰기 ④ 쓰는 사람이 상상할 수 있는 또렷한 모습을 쓰기 ⑤ 사실관계가 맞는지는 쓰고 나서 확인하면 되니 일단 쓰기 
✅글쓰기를 연습하는 방법 ① 써놓은 문장을 수정하지 말고 새로운 문장을 쓰기 ② 새롭게 시작한 문장이 있으면 문단을 끝맺기 ③ “사실관계가 틀리면 어떻게 하지?”라는 걱정을 내려놓기 ④ 누가 볼까 싶어도 자꾸 공유하기 ⑤ 쓰다가 막히면 새로운 글을 쓰기 
[🗣큐레이터의 생각] 
여기에 나온 방법들 중 본인에게 맞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글을 꾸준히 쓰고 중간중간 회고하는 시간을 가져 방향을 세워가면서 진행하는 것이 글쓰기가 발전하는 게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

사용자가 공유한 콘텐츠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6월 5일 오전 11:4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충실하게, 정직하게》

    기록은 문제가 아니다. 지금에 와서는 아무리 노력을 해본들, 아마도 젊은 날과 똑같이 달리지는 못할 것이다. 그 사실을 기꺼이 받아들일 것이다. 별로 유쾌한 일이라고 말하기 어렵지만, 그것이 나이를 먹어간다는 일인 것이 분명하다. 나에게 역할이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시간에도 역할이 있다. 그리고 시간은 나 같은 사람보다는 훨씬 충실하게, 훨씬 정직하게 그 직무를 다하고 있다. 잠시도 쉬지 않고 계속 전진해오지 않았는가.

    ... 더 보기

    《어떤 것은 다르게 살게 한다》

    ... 더 보기

    《근육은 고지식하지만 “아, 좋지요"》

    ... 더 보기

    알람 소리에 반사적으로 일어나서 준비를 마치고 정신없이 이동하면 어느새 사무실 책상에 앉아 있게 됩니다. 동료들과 인사를 마치고 컴퓨터를 켜는 순간 업무는 시작되지요.

    ... 더 보기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

    다음 - 피플앤잡

    직장 다니면서 제대로 ‘현타’ 맞는 순간 7